부산희망더함아파트 신청 방법, 조건 및 절차는?

부산의 청년 인구 유출이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양질의 일자리와 거주 환경을 찾으려는 청년들이 수도권으로 떠나기 때문인데요. 부산시에서는 청년들이 저렴하고 안전한 거주 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주거 복지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부산희망더함아파트 신청 조건과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부산희망더함아파트란?

부산희망더함아파트 공급 제도는 부산시에 거주하는 만 39세 청년들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주거 복지 정책입니다. 대중교통이 편리한 역세권 상업지역에 위치한 주택을,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10년간 임대 형태로 공급하는 정책입니다.

부산희망더함아파트 신청 상세정보

부산희망더함아파트는 2026년가지 750세대 이상 공급될 예정입니다. 대중교통이 편리한 역세권에 위치한 아파트이므로 부산시 청년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부산희망더함아파트 신청과 관련된 정보를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 자격

부산희망더함아파트 신청 조건은 부산시에 거주하는 만 19~39세 청년입니다. 소득 제한은 없으며 대학생,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다자녀가구, 산단근로자라면 신청할 수있습니다. 또한 부산시 지정 우수 중소기업 근로자에게 우선적으로 주택이 공급되고 있습니다.

지원 내용

전용면적 85㎡ 미만의 아파트를 주변 시세의 80% 이하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거주기간은 10년 의무임대 조건으로, 임대료 상승률은 연 5% 이내로 제한이 되어 있어 임대료가 큰 폭으로 상승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026년까지 750세대 이상 공급될 예정입니다.

구분기본자격소득조건거주기간
신혼부부결혼 7년 이내100%이하 (맞벌이120%이하)10년
사회초년생취업 5년 이내80%이하
중소기업 근로자부산시 지정 우수 중소기업 근로자80%이하

신청 방법

민간 주택 공급자가 부산희망더함아파트를 분양 공고를 발표하면, 공고문에 따라서 신청을 하면 됩니다. 주택 분양 및 공급과 관련된 문의는 해당 시행사에 문의해야 하며, 기타 문의는 부산민원(120번)으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역세권청년주택 주거비지원 신청하는 방법

요약

지금까지 부산희망더함아파트 신청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얼마전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서 부산희망더함아파트 1호 입주가 시작되었습니다. 연산역예서두레라움 276가구가 입주를 시작했으며, 계약률이 95% 수준으로 사회초년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이 아파트의 경우 보증금이 최소 보증금(20%) 기준 50㎡형의 경우 4000만원, 30㎡형의 경우 2400만원부터 시작됩니다. 전월세 전환율에 따라 비율 조정이 가능하므로, 기존에 임대 아파트에 거주해봤던 사람이라면 어렵지 않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청년 전세자금대출 신청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