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다운로드 속도 10배 올리는 방법

스팀에서 게임을 구매하고 설치를 해야 하는데 다운로드 속도가 너무 느려서 답답함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게임은 수 십 Gb 이상의 용량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인터넷 속도가 느리다면 스팀 다운로드 속도 올리는 설정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이 100mb 광랜을 사용하고 있다면 평균 다운로드 속도가 10mb 정도가 나와야 합니다. 또는 500mb 인터넷이나 1기가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다면 아무리 부족해도 20mb~50mb 정도의 다운로드 속도가 반드시 나와야 합니다. 하지만 다운로드 속도가 1메가 이하로 나올 경우에는 스팀 다운로드 속도 높이는 설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스팀 다운로드 속도 올리기

스팀 다운로드 속도 올리는 방법

인터넷 회선이 SK, KT, LG, 헬로비전 중에서 어떤 것을 사용하느냐는 스팀의 다운로드 속도가 큰 연관성이 없습니다. 또 인터넷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 고가의 요금을 지불하고 500mb 인터넷이나 1기가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데도 게임을 다운로드받는 속도가 수백 kb에서 1mb 이하로 나오거나 왔다갔다 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문제가 심각해 보이지만 해결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지금부터 스팀 다운로드 속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1. 스팀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PC에 스팀을 설치하고 로그인합니다. 스팀은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스팀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스팀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하여 설치 파일을 내려받고 PC에 설치합니다.

2. 스팀 설정을 실행합니다.

스팀을 실행하고 화면 좌측 상단에 있는 Steam→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스팀 다운로드 속도 높이는 방법은 스팀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팀 다운로드 속도 높이는 설정법

3. 다운로드 캐시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스팀 설정에서 다운로드를 선택하고 다운로드 캐시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다운로드 캐시 지우기는 게임을 다운로드하거나 앱을 시작하는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팀 게임 다운로드 속도 높이기

4. 다운로드 지역을 일본-도쿄로 변경합니다.

스팀 다운로드 지역을 일본-도쿄로 변경합니다. 한국의 다운로드 지역은 거주지에 따라 서울 또는 부산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지역을 일본 도쿄로 변경하면 다운로드 속도가 상승합니다.

다운로드 지역 일본 도쿄로 변경하기

5. 인터페이스에서 사용할 언어를 일본어로 변경합니다.

다운로드 지역을 도쿄로 변경하고 인터페이스 설정에서 언어를 일본어로 변경합니다. 인터페이스 언어까지 일본어로 변경을 해야 스팀 다운로드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스팀 언어 일본어로 변경하기

6. 스팀을 재실행하고 게임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스팀 설정이 완료되면 스팀을 종료했다가 재실행합니다. 그리고 게임을 다시 다운로드 받아 다운로드 속도가 향상됐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다운로드 속도가 높아지지 않았다면 다운로드 지역을 브라질 또는 대한민국 부산으로 변경하고 다시 게임을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다운로드 지역 변경해서 속도 높이기

7. 스팀 설정을 원래대로 복구합니다.

스팀 다운로드 속도 높이는 방법을 사용해서 게임 다운로드를 완료했다면 변경한 다운로드 지역과 언어 설정을 원래대로 복구하여 사용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