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화질 높이기 200% 향상 비결 (모바일/PC)

PC와 모바일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사진 화질 높이기 사이트는 Waifu2x와 Let’s Enhance가 있습니다. waifu2x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100%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고, Let’s Enhance는 회원가입 후 5장까지 무료로 이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wiafu2x보다 Let’s Enhance가 이미지 품질 자체는 훨씬 더 좋습니다. 하지만 회원가입 후 제공되는 5개의 크레딧은 최대 5장의 이미지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5장이 초과되는 이미지 파일부터는 유료로 결제를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5장 이하는 이미지 품질이 좋은 Let’s Enhance의 사용을 권장하며, 5장 이상은 Waifu2x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진 화질 높이기 사이트

사진 화질 높이기 사이트인 waifu2x는 핸드폰에 저장된 이미지, 캡쳐 사진, 오래된 사진의 화질을 높일 수 있는 딥런이 화질개선 사이트입니다. 컨볼루션 신경망 시스템을 사용하여 2차원 이미지릐 해상도를 최대 2배까지 확대할 수 있습니다. 그림이나 사진의 해상도 증가와 노이즈 제거 기능을 100%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갤럭시, 아이폰, PC에서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이미지 선택에서 사진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PC나 스마트폰에 저장된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또는 이미지가 업로드 된 URL을 입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미지 파일은 최대 5mb 이하, 노이즈 감소는 3000x3000px이하, 확대는 1500x1500px 이하의 이미지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진 화질 높이는 방법

2. 스타일에서 그림 또는 사진을 선택합니다.

사진 화질 높이기를 하려는 이미지 파일의 종류에 따라 그림이나 사진을 선택합니다. 애니메이션, 만화, 캐릭터, 캡처, 일러스트는 그림을 선택하면 됩니다. 카메로 촬영한 이미지는 사진을 선택하면 됩니다.

3. 노이즈 감소 수준을 선택합니다.

노이즈 감소는 JPEG 이미지에만 사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노이즈 감소 기능은 실제 노이즈가 있는 이미지에만 사용을 해야 합니다. 노이즈가 없는 이미지에 사용할 경우 오히려 노이즈가 생기거나 사진이 뭉개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 감소 기능은 기본 중간 설정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또는 필요에 따라 없음~최고 수준으로 변경하여 가장 만족스러운 화질이 나올 때 까지 테스트하면 됩니다.

사진 노이즈 제거

4. 확대는 2x를 선택합니다.

확대는 없음, 1.6x, 2x 중 1개를 선택해야 합니다. 사진 화질 높이기를 하려면 2x를 선택해야 합니다. 2x를 선택해야 해상도가 높아지면서 이미지의 전체적인 화질이 높아집니다.

ai 사진 화질 향상

5. 변환 또는 다운로드 버튼을 선택합니다.

다운로드 또는 변환 버튼을 눌러 이미지 파일의 화질이 정상적으로 변경됐는지 확인합니다. 변환 버튼을 선택하면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전에 화질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의 화질이 만족스러울만큼 높아졌다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이미지 파일을 저장하면 됩니다.

핸드폰 사진 화질 좋게 만드는 법

6. 사진의 화질을 비교합니다.

사진 화질 높이기 작업이 완료됐다면 원본 파일과 새 이미지 파일을 열어 화질을 비교합니다. 사진 스타일은 그림, 노이즈 감소는 중간, 확대는 2x로 설정한 결과 해상도와 화질이 크게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 해상도 높이기

만약 waifu2x에서 만족스러운 수준의 결과를 얻지 못했다면 Let’s Enhance의 이용을 권장합니다. 최대 5장의 이미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AI를 활용한 사진 파일의 화질 개선 효과가 매우 뛰어납니다. 어도비 포토샵을 다룰 줄 안다면 포토샵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