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 클라우드 음원추출 사이트, MP3 파일로 다운로드 받기

사운드 클라우드 음원추출은 SoundCloud Downloader라는 웹사이트를 활용해서 음원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듣고 싶은 노래의 share 버튼을 눌러 링크를 복사하고 -save를 붙여넣으면 음원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지만 현재 이 방법은 막힌 상태입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확인되는 프로그램이나 사이트의 경우 파일은 다운로드가 되더라도 실제로 음원 재생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으므로 시간 낭비할 것 없이 SoundCloud Downloader를 이용하면 됩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PC에서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운드 클라우드 음원추출 방법

사운드 클라우드는 음악 공유 & 스트리밍 플랫폼입니다. 정식으로 출시된 음원 뿐만 아니라 개인이 직접 작곡한 음원들까지 제한없이 업로드하고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공개 음원이나 아마추어 뮤지션들의 곡까지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국의 경우 언더그라운드 힙합 뮤지션들의 음원이 활발하게 공유되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일렉트로닉 음악이 가장 많이 공유되고 있습니다.

사운드 클라우드 음원추출에 활용하는 SoundCloud Downloader라는 사이트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음원을 무제한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음원을 추출할 때 음질이나 파일 형식을 선택할 수는 없으며 원본의 음질을 mp3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클라우드에 업로드 거의 전체 음원의 95%까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나, 일부 5%의 음원은 내려받기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1. 사운드클라우드에서 음원을 선택하고 Share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운드 클라우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다운로드 받고 싶은 음원의 Share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 후 팝업창 하단에 보이는 음원의 URL 주소를 복사합니다.

2. 음원추출 사이트에 복사한 URL을 붙여넣기합니다.

사운드 클라우드 음원추출을 무료로 할 수 있는 SoundCloud Downloader에 접속합니다. 화면 중앙에 보이는 URL 입력란에 사운드클라우드에서 복사한 URL을 붙여넣기합니다. 그 후 화면 오른쪽에 보이는 Download 버튼을 선택합니다.

사운드클라우드 mp3 다운로드

3. 추출한 음원을 MP3 파일로 저장합니다.

SoundCloud Downloader에 URL을 붙여넣기 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Download Track 버튼이 생성됩니다. 이 버튼을 선택하여 음원을 mp3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음원이 제대로 다운로드가 안된다면 하단의 Download Manually 버튼을 눌러 수동으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저장한 음원 파일은 사용자가 직접 지정한 경로 또는 PC나 스마트폰의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됩니다.

사운드클라우드 음원 파일 저장하기

SoundCloud Downloader는 PC,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관계 없이 100%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웹앱니다. 음질은 128kbpa 또는 320kbps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음원 소유자가 다운로드를 허용한 경우에만 파일로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