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치트 사기조회 2가지 방법 (모바일/PC)

중고 거래로 물건을 사고팔 때는 언제나 사기꾼을 조심해야 합니다. 평균 시세보다 가격이 저렴하거나 선입금을 요구하는 판매자는 더치트를 활용하여 사기 이력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부터 PC와 모바일에서 더치트 사기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더치트 사기조회 방법

더치트는 사기피해 정보공유 사이트입니다. 온라인에서 사기를 당한 피해자가 사기꾼에 대한 정보(이름, 계좌번호, 전화번호, ID 등)를 공유하여 2차 피해를 예방하는 목적으로 무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더치트 사기조회는 모바일(스마트폰)과 PC에서 상대방의 전화번호나 계좌번호를 입력하여 사기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더치트 PC 조회 방법은?

PC에서 더치트 조회하는 방법

더치트는 모바일 중심으로 운영이 되고 있기 때문에 더치트 PC 버전에 접속해도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에 접속하면 더치트 로그인 없이 사기 조회가 가능합니다.
1.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 접속
2. 사기피해사례 조회 메뉴 확인
3. 상대방의 전화번호 및 계좌번호 입력 후 조회

더치트 모바일 조회 방법은?

모바일 더치트 사기조회

스마트폰에 더치트 앱을 설치하면 무료로 사기 이력 조회가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아이폰에서 더치트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1. 더치트 앱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 아이폰)
2. 회원가입 및 로그인
3. 연락처 또는 계좌번호 검색

더치트 사용 시 주의사항

더치트 사기조회는 상대방의 전화번호, 계좌번호, 아이디 등의 정보를 활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치트에 사기 이력이 등록되지 않은 새로운 전화번호나 계좌를 사용할 경우에는 상대방이 사기꾼이라 하더라도 더치트에서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또 최근에는 유니크로 안전거래를 유도하면서 가짜 피싱 이메일을 발송하여 거래가 끝나기도 전에 입금을 요구하는 등 사기 수법이 날로 고도화되고 있습니다.

중고거래를 할 때는 가격이 지나치게 저렴한 상품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선입금을 요구하는 판매자는 사기꾼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중고 거래는 되도록 물건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직거래가 가장 좋으며, 부득이하게 택배 거래를 해야 할 경우 상대방에게 인증을 요구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