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빈치 리졸브 무료 다운로드, DaVinci Resolve 17 설치하기

다빈치 리졸브는 컬러 그레이딩과 영상 편집 전문 소프트웨어입니다. 다빈치 리졸브 무료 버전은 블랙매직디자인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으며, 유료 버전인 DaVinci Resolve 17과 기능에 큰 차이가 없고 사용 기간에 제한을 두지 않아서 사용자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제공합니다.

다빈치 리졸브는 색보정, 시각 효과, 오디오 작업, 영상 편집, 모션 그래픽 등의 기능이 모두 포함된 세계 최고 수준의 소프트웨어입니다.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거의 모든 일체형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개의 응용 프로그램을 배우지 않아도 된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프리웨어 버전을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유료 버전도 409,800원으로 다른 편집 프로그램에 비해서 매우 저렴합니다.


다빈치 리졸브란?

다빈치 리졸브는 영상 편집, 시각 효과, 오디오 후반 작업, 모션 그래픽, 색보정 등의 기능이 모두 포함된 일체형 프로그램입니다. 인터페이스가 매우 직관적이어서 초보자도 사용법을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체형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여러개의 관련 프로그램을 배우지 않아도 다빈치 리졸브 하나로 거의 모든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020년 11월에 가장 최신 버전인 다빈치 리졸브 17이 출시되었으며, 애플 실리콘에서 네이티브로 구동이 가능하여 애플 m1 칩에서도 원활한 구동이 가능합니다.

다빈치 리졸브 무료 유료 차이점

다빈치 리졸브는 무료 버전에서도 유료 버전에서 지원하는 90% 이상의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 영역에서 사용되는 뉴럴 엔진 기능, 스테레오스코픽 3D, 수십여개의 리졸브FX, HDR 스코프, HDR 그레이딩, Fairlight FX 오디오 플러그인 등의 기능은 유료 버전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4k 120 fps, 하드웨어 디코딩, 스테레오 스코픽 출력 등의 기능을 사용해야 할 필요가 없다면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합니다.

무료유료
사용 기간에 제한이 없는 프리웨어409,800원
액세서리 및 모듈 별매

다빈치 리졸브 무료 다운로드

다빈치 리졸브 무료 유료 차이는 다빈치 리졸브의 핵심 기능인 노이즈 제거나 카메라 Raw 툴을 사용할 수 있느냐 없느냐 정도의 차이입니다. 사실상 프리웨어 버전이라 하더라도 일반 사용자에게는 유료 버전이 필요하지 않을 수준으로 충분한 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윈도우, 맥OS, 리눅스 버전이 모두 지원되고 있기 때문에 운영체제가 다르더라도 동일한 환경에서 작업이 가능합니다.

1. DaVinci Resolve 무료 다운로드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black magic design 홈페이지에 접속 후 화면 중앙에 있는 다빈치 리졸브 무료 다운로드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유료 버전을 구매하고 싶다면 하단의 온라인 구매하기 버튼을 눌러 409,800원을 지불하여 라이센스 구매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모듈 및 액세서리는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다빈치 리졸브 무료 다운로드하기

2. DaVinci Resolve 17에서 운영체제를 선택합니다.

DaVinci Resolve 17은 무료버전이며, DaVinci Resolve Studio 17은 유료버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DaVinci Resolve 17 다운로드 메뉴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를 선택합니다.

다빈치 리졸브 무료 다운로드

3. 세부사항을 입력하신 후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세부 사항에 이름, 회사, 이메일, 전화번호, 국가, 주소, 사용 용도를 입력하면 됩니다. 모든 정보 입력이 완료되면 우측 하단에 있는 다빈치 리졸브 무료 등록&다운로드하기 버튼을 눌러 다빈치 리졸브 설치 파일을 내려받아 설치하신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보 등록

다빈치 리졸브 장단점

다빈치 리졸브는 무료 버전에서도 다른 유료 프로그램 못지 않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빈치 스튜디오 17도 기간 제한이 없는 유료 버전이 409,8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어서 기능과 가성비 측면에서 다른 소프트웨어를 압도하고 있습니다. 한국어의 깨짐이나 입력에도 전혀 문제가 없고, 무료 버전에서도 업데이트가 꾸준히 제공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크랙 버전, activation key를 사용한 시리얼 활성화 등의 불법 복제 버전은 사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어차피 일반 사용자라면 무료 버전만으로도 모든 기능을 다 사용하지 못할 정도로 충분하며, 관련 업계 종사자라면 유료 버전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이 훨씬 안정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다빈치 리졸브 장점

다빈치 리졸브 무료 버전에서도 사용 기간에 제한이 없고, 꾸준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들의 피드백 접수가 원활해서 매번 꾸준한 기능이 추가되거나 개선되고 있습니다. 현재 포스트 프로덕션에서 사용되는 거의 대부분의 코덱이 지원되며 렌더 시간도 매우 빠른 편에 속합니다.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등에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한번 배워두면 관련 직종에 취업을 하거나 종사를 희망할 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빈치 리졸브 단점

다빈치 리졸브의 가장 큰 단점은 프로그램의 최적화가 부족하고 PC가 고사양이어야 작업이 원활하다는 것입니다. 저사양 PC에서는 구동 자체가 버거운 편입니다. CPU는 I7 또는 I9 수준의 프로세서를 갖춰야 하며, RAM의 권장 용량도 32GB입니다. 업데이트를 할 때 마다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는 것은 장점이지만, 반대로 새로운 기능 때문에 프로그램의 안정성이 조금은 떨어진다는 평가도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