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햇살론 신청 자격은? 금리 한도 신청법 총정리

살다보면 급하게 돈이 필요해서 은행이나 주변 지인에게 돈을 빌려야 할 때가 있습니다. 때로는 여의치 않는 사정때문에 불법 사금융으로 이어지기도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서민을 위한 근로자 햇살론 신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자 햇살론 신청 정보

근로자 햇살론은 열심히 근로를 하고 있지만 생활비가 부족해서 경제적으로 곤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대출 상품입니다. 지금부터 근로자 햇살론 신청과 관련된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출 자격

근로자 햇살론 신청 자격은 현재 3개월 이상 근무중인 사람입니다. 또한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이거나,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이면서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인 사람이 해당합니다. 이런 조건에 맞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마음껏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

근로자 햇살론의 최대 한도는 1500만원입니다. 다만 신청자의 신용등급에 따라 실제 한도가 조절될 수 있습니다. 신용상태가 좋을수록 더 큰 대출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

대출 금리는 최고 10.5% 이하로 제한되며, 최종 금리는 취급은행에서 자율적으로 결정합니다. 신용상태가 좋을수록 최종 금리가 낮게 책정되며, 각 은행의 평균적인 금리는 8~10%입니다.

대출 기간

근로자 햇살론의 대출 상환 기간은 3년 또는 5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이 길면 매월 상환하는 납입액이 줄어들지만, 그만큼 이자가 불어나는 구조이기 때문에 자신의 현재 경제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연체 금리

만약 대출을 연체하게 될 경우 약정 금리에 3%의 연체 금리가 적용됩니다. 다만 연체 금리가 적용되더라도 최고 금리는 11.74%를 초과할 수는 없습니다.

상환 방식

근로자 햇살론의 상환은 원금균등상환 방식이 적용됩니다.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은 매월 동일한 액수의 원금을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수수료

근로자 햇살론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으므로, 원하는대로 대출금을 갚을 수 있습니다. 원금을 빨리 갚을수록 이자 부담이 줄어들기 때문에 목돈이 모일때마다 상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 신청 방법

근로자 햇살론 신청은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저축은행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각 영업점에 방문하여 접수하거나, 각 취급처의 모바일 앱을 활용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조건은?

근로자 햇살론 신청하기

마무리

지금까지 근로자 햇살론 신청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3개월 이상 근로중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최대 1500만원까지 대출을 쉽게 받을 수 있는 상품이므로, 조건에 맞다면 적극적으로 활용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직자도 신청할 수 있는 햇살론 유스란?

새희망홀씨2 신청 조건 및 한도 금리는?

항목내용
대출 자격현재 3개월 이상 근무중인 사람,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이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사람
대출 한도최대 1500만원 (신용등급에 따라 조절될 수 있음)
대출 금리최고 10.5% 이하, 최종 금리는 취급은행에서 결정, 평균적인 금리 8~10%
대출 기간3년 또는 5년
연체 금리약정 금리에 3%의 연체 금리 적용 (최고 금리는 11.74%까지)
상환 방식원금균등상환 방식 적용
수수료중도상환수수료 없음
대출 신청 방법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저축은행에서 신청 가능, 모바일 앱을 활용한 신청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