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내도모해 별관 후기, 장단점 총정리

코로나19로 해외 여행이 막히면서 숨어있던 국내 여행지가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작지만 알찬 섬 거제 내도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거제 내도모해는 조용하고 안락한 휴가를 찾는 분들에게 적절한 숙소입니다. 거제 내도모해 별관 후기와 장단점을 설명하겠습니다.


거제 내도모해 별관 다녀온 후기

거제 내도모해는 2개의 투룸형 객실과 4개의 원룸형 객실, 그리고 독채처럼 쓸 수 있는 별관 1개가 있습니다. 그런데 별관을 제외한 객실은 모두 벽이 붙어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방음에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음에 예민한 사람이라면 객실을 독채처럼 따로 사용하는 별관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제 내도모해 예약하는 방법

거제 내도모해 예약은 네이버 예약에서 실시간 예약이 가능합니다. 숙박 요금은 성수기나 비수기에 따라 달라지긴 하겠지만 원룸형 객실은 1박에 98000원, 투룸형 객실은 128000원, 별관은 198000원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거제 내도모해 가는 방법

거제 내도모해는 네비게이션에 내도 도선매표소를 검색해서 가면 됩니다. 내도 도선매표소 바로 앞에 있는 주차장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주차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내도 도선매표소에서 표를 예매하고 승선 시간까지 대기하다가, 출발 10분 전부터 승선이 가능합니다. 배는 크기가 아주 작기 때문에 많은 짐을 가지고 타는 것은 불편합니다. 좌석에 들고 타기 어려운 짐은 좌석이 아니라 배 앞에 따로 싣고 탈 수 있습니다.

내도 선착장에서 하선을 하면 도보로 1분 거리에 내도모해가 있습니다. 젊은 사장님이 수레를 끌고 마중을 나와서 짐을 대신 싣고 가십니다. 내도모해의 체크인은 오후 3시이며, 체크아웃은 오전 11시입니다. 얼리 체크인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3시 배를 타고 입도하면 시간이 딱 맞습니다.

거제 내도모해 배 시간

거제 내도에 갈 수 있는 배는 하루에 5척이 운항합니다. 구조라에서 내도까지 10분 정도면 도착하기 때문에 배 멀미가 있는 사람도 걱정없이 금방 배에서 내릴 수 있습니다. 배 요금은 왕복 12,000원이지만 숙소에서 숙박을 한다고 말하면 2천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내도는 매우 작고 차도가 없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들어갈 수는 없습니다.

  • 구조라→내도 : 9시, 11시, 13시, 15시, 17시
  • 내도→구조라 : 9시 15분, 11시 15분, 13시 15분, 15시 15분, 17시 15분

거제 내도모해 어매니티

거제 내도모해 별관에는 기본적으로 수건, 샴푸, 바디워시, 샤워 타올, 린스, 헤어 드라이어, 냉장고, 식기, 인덕션이 제공됩니다. 전자레인지는 공용이기 때문에 숙박객들과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양념은 요청 시 제공이 되는데 소금, 후추, 허브솔트, 설탕, 간장, 고추가루, 물엿, 식초, 올리브유, 식용유, 참기름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쌈장, 고추장, 된장은 제공이 되지 않습니다. 치약은 요청하면 제공이 되지만 칫솔은 없기 때문에 미리 챙겨가거나 매점에서 구입을 해야 합니다. 바베큐는 20,000원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거제 내도모해 매점

내도에는 간단한 음료, 물, 과자 등을 판매하는 매점이 오후 5시까지 운영됩니다. 그런데 급한 물건이 있으면 5시가 넘었어도 사장님한테 연락을 하면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매점에서 밀키트나 식재료를 판매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거제 홈플러스나 롯데마트에서 미리 장을 봐서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부산 방향에서 거제도로 가는 것이라면 롯데마트로 가야 이동 거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거제 내도모해 즐길거리

내도는 매우 작은 섬이기 때문에 넉넉히 2시간 정도면 섬을 한 바퀴 둘러볼 수 있습니다. 등산을 자주 다니는 사람이라면 1시간 정도면 충분합니다. 평일에 가면 관광객이나 숙박객들이 거의 없기 때문에 섬이 아주 조용합니다. 대신 내도모해 숙박객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투명카누와 대형 비누방울을 가지고 놀 수 있습니다. 투명카누는 내도모해 숙소 바로 앞에 있는 해변에서 탈 수 있는데, 막상 타고 바다에 가면 해초가 너무 많아서 노를 젓기 힘듭니다. 저는 5분 정도 타고 포기했습니다. 해가 질 때 쯤이면 1시간 정도 타는 불멍키트를 1만원으로 구입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거제 내도모해 장점

사람들이 많지 않고 조용한 휴식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내도모해가 아주 좋은 숙소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대신 정말로 조용한 휴식을 원한다면 별관을 예약해서 숙박하는 것이 좋습니다. 섬에 관광객이 거의 없고 조용하기 때문에 오로지 나 혼자서 섬을 빌려서 노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장님이 친절하고 온수도 잘 나오고 난방도 잘 되고 숙소도 예쁩니다.

거제 내도모해 단점

내도라는 섬 자체가 규모가 아주 작고 조용한 섬이기 때문에 액티비티나 파티를 즐기는 사람에게는 잘 맞지 않습니다. 또 숙소에 와이파이가 없습니다. TV는 스카이라이프가 달려 있는데 재밌는 채널이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숙소가 자연 친화적이기 때문에 벌레가 많습니다. 다행히 숙소 안에 벌레는 없었습니다. 별관은 독채이기 때문에 아주 조용했지만 그 외의 객실은 방음이 취약하다는 후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