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인증 중고차 추천하는 5가지 이유, 장점과 단점 요약

중고차 시장이 날이 갈수록 성장하고 있지만 비양심적인 딜러에게 사기를 당하거나 허위 매물로 고생하는 소비자들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대기업에서도 중고차 시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데 현대캐피탈 인증 중고차가 온라인을 중심으로 판매량을 빠르게 늘려가고 있습니다.

새 차를 사기에는 부담스럽고 중고차를 사자니 사기를 당하는 것은 아닐까라는 고민을 가지고 있다면 현대캐피탈 인증 중고차나 엔카 직영몰에서 판매하는 인증 중고차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일반 매물에 비해 가격은 조금 더 비쌀지 몰라도 허위 이력도 없고 보증 기간도 제공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믿고 구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중고차 구매가 어려운 이유

중고차는 신차보다 가격이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알뜰한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비양심적인 딜러들에게 침수차, 사고차, 허위 이력을 새로 둔갑시킨 문제 차량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중고차에 대한 신뢰도가 바닥을 치고 있습니다.

인터넷 웹사이트나 블로그에서 중고차 잘 사는 방법을 검색해보기도 하고 허위 매물을 거르는 방법도 배워보지만 막상 실제 중고차 매장에 가면 머리가 새하얗게 변하면서 어느것부터 봐야할지 막막해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서류상으로도 괜찮은 것 같고 시승을 해봤을 때도 분명히 괜찮은 것 같았는데 실제로 계약을 하고 출고를 받고 난 후 눈에 보이는 문제들이 발생하거나 엄청난 수리비가 발생하는 케이스를 매우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지금 글을 작성하고 있는 저 역시 중고차 때문에 막대한 수리비를 지출한 경험이 두번이나 있기 때문에 중고차라면 치를 떠는 사람 중 하나입니다.

현대캐피탈 인증 중고차를 추천하는 이유

내가 차를 볼 줄 모르는 사람인데 중고차를 사야되는 상황이라면 다른 것은 볼 필요가 없고 엔카 직영몰이나 현대캐피탈 인증 중고차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은 일반 매물보다 조금 더 비싸더라도 사고이력, 성능점검기록부에 허위 이력이 없고 판매 전에 정밀검사 후 문제가 있는 사항을 정확하게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또 품질 보증제를 운영하고 있어서 문제 상황 발생시 환불이나 수리에 대한 보상도 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정가제이기 때문에 추가 비용 발생도 없습니다.

품질 등급제

중고차를 품질 및 상태에 따라 A등급부터 E등급까지 구분해놓았습니다. 무사고나 단순한 경미한 사고인 경우 A ~ B등급으로 책정됩니다. 또한 다소 문제가 될 수 있는 다면사고, 골격사고, 전손, 침수 등은 C ~ E 등급을 부여받습니다. 특히 A ~ B 등급의 차량이라 하더라도 연식이 6년이 지났거나 12만KM를 넘은 차, 정숙성 및 안정성 기준에 대해서 자체적으로 +와 – 등급으로 상세하게 구분하여 차량의 상태를 정확한 기준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 판매전 233개 항목에 대한 정밀 검사를 통해 차량을 최상의 상태로 개선하여 판매합니다. 기본적인 흠집 제거, 타이어 교환, 배터리 교환, 항균, 실내 클리닝 등도 진행이 되기 때문에 최상의 컨디션으로 차량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 자체적인 6개월/1만Km 책임보증 제공을 제공하기 때문에 믿고 구매가 가능합니다.

투명한 자동차 히스토리

차량 사용 용도, 사고 이력 등이 투명하게 공개되기 때문에 직접 매장에 가지 않고도 온라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품질 보증, 제조사 잔여 보증 기간, 수리 여부 등 중고차 구매시 주의깊게 살펴봐야 하는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가제

일체의 추가 비용이 없는 정가제로 운영이 되기 때문에 내가 마음에 드는 차를 구입할 때 얼마나 돈이 지출되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어 지출 관리에 매우 용이합니다.

48시간 안심환불제

구매 후 배송받은 차량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48시간 이내에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구매

언택트 시대답게 직접 매장에 가지 않고서도 360도 리얼뷰와 상세 사진만으로도 자동차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샵에서 구매하면 집앞까지 차량 배송을 해주기 때문에 몇번의 클릭만으로도 차량을 구매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현대캐피탈 인증 중고차의 단점

현대캐피탈 인증 중고차의 가장 큰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일반 매물에 비해 가격대가 조금 더 비싸다는 것 입니다. 물론 중고차를 잘못 구매해서 발생하는 수리비를 생각하면 차라리 깨끗한 이력을 가진 인증 중고차를 구매하는 것이 오히려 더 경제적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차를 잘 모르는 초보들에게 인증 중고차를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도 수리비에 대한 걱정이 없다는 것입니다.

또한 현대캐피탈 인증 중고차 구매시 2금융권에 해당하는 캐피탈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도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1금융권에 비해서 금리가 높게 책정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매월 납입해야 하는 금액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의 신용도가 높을수록 금리는 더 낮아지지만 캐피털의 특성상 1금융권보다 낮을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아직까지는 현대와 기아 자동차만 구입할 수 있다는 것도 아쉬운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르노 삼성, GM, 쌍용 등의 기타 제조사 차량은 판매를 하지 않으므로 내가 인증 중고차를 구입하고 싶어도 구입할 수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