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관 중문 장점 단점, 비싸도 설치하는 이유는?

주택이나 아파트 현관에 중문을 설치하는 집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단열, 방음, 인테리어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지금부터 현관 중문 설치하는 이유, 장점, 단점,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관 중문에 대한 모든 것

중문은 집을 보호하고,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며, 집 내부 인테리어를 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아파트나 주택에 중문을 설치하는 집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결코 저렴하지 않기 때문에 비싼 가격을 지불하고 중문을 설치해야 하는지 궁금해하는 소비자들이 많습니다.

중문 효과는?

현관 중문은 여러가지 측면에서 이점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1. 보안
    중문을 설치하면 외부인이 실내로 들어오는 것을 차단할 수 있기 때문에 보안 수준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습니다. 강철, 목재, 강화 유리 소재로 제작된 중문은 매우 단단할 뿐만 아니라 잠금장치까지 달린 중문을 사용하면 보안성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2. 에너지 절약
    현관 중문은 외풍을 차단하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뜻한 공기가 빠져나가지 않도록 하여 겨울철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으며, 시원한 공기가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 여름철 에어컨 전기세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3. 방음
    중문을 설치하면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소음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실내 소리가 밖으로 빠져나가는 것도 차단할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애완 동물을 키우는 사람은 중문 설치로 인한 소음 차단 효과에 매우 만족할 수 있습니다.

  4. 인테리어
    현관 중문은 매우 다양한 디자인으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중문을 직접 선택하고 설치를 할 수 있으며, 취향에 맞는 마감재나 색상을 선택할 수 있어 집안을 한층 더 고급스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현관 중문 시공 가격

중문 단점은?

현관 중문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그만큼 다양한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1. 설치 비용
    중문 설치비는 디자인이나 소재에 따라 차이가 있지지만 가장 저렴한 제품을 선택해도 50만원 이상의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3연동 중문, 스윙도어, 원슬라이딩, 자동, 아치형, 간살중문 등의 형태에 따라 가격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또 셀프 중문 설치도 가능하지만 현관의 크기에 따라서 제약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부분 전문 업자를 불러서 설치를 해야 합니다. 전문 업자는 설치비를 별도로 받기 때문에 전체적인 설치 비용이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2. 유지보수
    목재나 철재 등의 일부 소재로 제작된 중문은 주기적으로 유지보수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목재의 경우 샌딩 작업이 필요할 수 있으며, 철재 중문은 녹이나 부식이 생겼을 때 방청 작업이나 페인트 재도포 작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재설치가 어려움
    중문은 한번 설치하면 재설치가 매우 힘듭니다. 새로운 중문을 설치할 경우 기존에 설치된 중문을 반드시 제거해야 합니다. 일부 중문은 단단한 나무나 강철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재시공 비용이 많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로 300만원 받는 방법

아파트 중문 가격

중문 가격은?

중문은 브랜드, 소재, 시공비에 따라 최종 설치비에 차이가 있습니다. 현관 중문을 셀프로 설치하면 시공비는 뺄 수 있지만 자재 파손 등의 위험성이 있으므로 주의가 요구됩니다.

  • 3연동 중문 : 50~100만원
  • 스윙도어 : 70~100만원
  • 슬라이딩 중문 : 50~100만원
  • 여닫이 : 50~80만원
  • 자동 중문 : 100~150만원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과 한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