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타자 연습 구버전 다운로드 방법, 2022 온라인 버전도 사용할 수 있어요

한글과 컴퓨터에서 제작한 한컴타자연습은 온라인 버전과 2018년 버전에 대해서 공식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컴 타자 연습 구버전에 해당하는 2007년, 2010년, 2014년 버전은 온라인에서 직접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야 합니다.

별도의 귀찮은 설치 과정 없이 즉시 한컴 타자 연습을 하고 싶다면 한글과 컴퓨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타자 연습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온라인의 특성상 클랜이나 친구를 등록할 수 있으며 두더지잡기, 동전쌓기, 판 뒤집기, 산성비 등 다양한 종류의 타자 연습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컴 타자 연습 다운로드 방법

학교나 회사에서 과제를 하거나 업무를 볼 때 PC를 사용하지 않는 곳이 매우 드문 편입니다. 독수리 타법은 타자를 치는 속도가 매우 느릴 뿐만 아니라 오타가 매우 많이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활한 PC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미리 한컴타자연습을 통해서 키보드의 위치와 타자 치는 방법을 배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한컴 타자연습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한컴타자연습 온라인 및 구버전은 공식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에서 이용하거나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2014년 이전의 한컴 타자 연습 구버전은 공식 다운로드가 지원되지 않으므로 온라인 웹사이트나 커뮤니티에서 설치 파일을 내려받아 사용해야 합니다.

한컴 타자 연습 사양은?

한컴 타자연습은 저사양 PC에서도 원활한 구동이 가능합니다. 다만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맥 OS, 리눅스, 유닉스 환경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온라인 버전의 경우 크롬,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컴 타자연습 버전이 여러개인 이유는?

한컴 타자연습은 한컴 오피스 포함 패키지, 한컴 타자연습 온라인, 한컴닷컴까지 총 3가지 버전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다만 타자 연습을 할 수 있는 글의 내용과 방식은 모두 동일하기 때문에 내가 사용하기에 가장 편리한 버전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가장 추천하는 한컴 타자연습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나 회원 가입이 필요 없는 온라인 한컴 타자연습이 가장 최신 버전이면서 사용도 편리합니다. 다만 한컴 타자 연습 구버전을 사용하고 싶다면 2007, 2010, 2014, 2018년 버전 중 원하는 버전의 설치 파일을 내려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한컴 타자 연습 구버전 (2007)

2007년에 출시된 한컴 타자 연습 구버전의 설치 파일은 하단에 추가한 다운로드 링크를 눌러서 한컴타자연습2007.exe 파일을 내려받아 실행하여 pc에 설치하면 됩니다. 파일 용량도 적고 매우 저사양이기 때문에 어떤 pc에서도 원활하게 구동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자리 연습, 낱말 연습, 짧은 글 연습, 긴 글 연습, 놀이가 가능합니다. 만약 2007년 버전이 호환성 문제로 실행되지 않거나 오류가 발생할 경우에는 아래의 2014년 버전 또는 온라인 버전을 이용하면 됩니다.

한컴 타자 연습 구버전 (2014)

한컴 타자 연습 구버전 (2014년)은 2007년 버전보다 인터페이스가 깔끔해진 것이 가장 장점입니다. 또한 온라인 서비스가 추가되어 회원 가입을 하면 나의 기록을 온라인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물론 비회원 상태에서 나 혼자 타자연습 하기도 가능합니다. 2007년 버전과 마찬가지로 자리 연습, 짧은 글 연습, 긴 글 연습, 낱말 연습, 타자 게임이 모두 가능합니다. 다만 연습할 수 있는 글의 내용은 2007년과 동일합니다. 또한 2014년 버전부터 케이크 던지기, 해상구조 SOS 등의 타자 게임이 새롭게 추가되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2007년 버전에서 호환성 문제가 발생하여 실행이 되지 않는다면 2014년 버전을 이용하면 됩니다.

한컴 타자 연습 (온라인)

온라인 한컴 타자연습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온라인에서 타자 연습을 할 수 있는 웹사이트입니다. 한글과 컴퓨터에서 공식적으로 운영하는 곳이기 때문에 믿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무설치 버전을 찾고 있다면 프로그램 다운로드나 설치가 없는 안전한 온라인 버전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회원 상태에서도 타자연습을 할 수 있지만 회원 가입 후 로그인을 하면 연습기록과 포인트를 저장할 수 있으며, 클랜이나 친구 등록을 해서 기록을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컴 타자 연습 구버전 설치하기
출처 : typing.malangmalang.com

타자연습 잘하는 방법

최근 PC보다 스마트폰의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스마트폰의 키보드는 빠르게 타자를 치는데, PC의 키보드는 독수리 타법으로 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실상 실제 회사의 업무나 과제는 모두 PC에서 할 수 있기 때문에 타자연습을 미리 배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한컴 타자여습을 할 때는 내가 달성하고 싶은 정확도의 목표를 설정해놓고 하면 됩니다. 기본 정확도는 95%로 설정이 되어 있지만 100%를 달성할 수 있도록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100%는 오타 없이 모든 타자를 정확하게 입력했다는 의미입니다. 한컴타자연습의 설정 메뉴에 들어가면 정확도를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목표 타수를 정해놓고 타자연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표 타수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평균 타수는 300~400타수 정도라고 합니다. 한컴타자연습의 기본 타수는 150으로 설정이 되어 있으므로, 평균 타수인 300~400타를 달성할 수 있을 때 까지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