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닉네임 변경 방법, 한글 영어 조합 오류 3가지 해결법

가끔씩 휴식 시간이 생길 때 마다 트위치에서 유명 스트리머들이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을 즐겨보고 있습니다. 처음 트위치에 가입을 할 때 제가 쓰던 닉네임을 다른 사람이 사용하고 있어서 대충 아무렇게 지었는데 아무래도 마음에 들지 않아서 트위치 닉네임 변경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트위치 닉네임 변경하는 방법

참고로 트위치 닉네임 변경은 스마트폰 앱에서는 불가능 합니다. PC나 스마트폰에서 인터넷 브라우저로 접속을 해야 변경이 가능하다는 것을 미리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 닉네임 변경에 돈이 드는 것은 아니지만 한번 변경하면 최대 60일간 새롭게 변경하는 것이 불가능하므로 한번 닉네임을 정할 때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트위치 닉네임 변경 순서 요약

  1. 트위치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바로가기)
  2. 프로필 아이콘 선택
  3. 설정 메뉴 선택
  4. 닉네임 변경 후 저장

트위치 로그인 후 설정 실행

트위치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로그인 합니다.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하신 후 설정 메뉴를 실행합니다. PC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하고 있으나 모바일 기기나 스마트폰도 동일한 인터페이스이므로 같은 방법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트위치 설정 메뉴

원하는 닉네임으로 변경

프로필 설정 메뉴에서 원하는 닉네임을 입력하고 변경 내용 저장 버튼을 누르면 트위치 닉네임 변경이 완료됩니다. 닉네임 변경은 내가 원하는 대로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몇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규칙을 벗어나는 닉네임으로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닉네임 변경 규칙

  1.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로 변경 후 60일간 닉네임 변경이 불가능하다.
  2. 영어로 변경하면 닉네임을 바꾼 후 30일간 변경이 불가능하다.
  3. 한글과 영어의 조합은 불가능하다.
  4. 한국어는 숫자 또는 언더바 (_) 조합으로만 닉네임 설정이 가능하다.
  5. 영어도 숫자 또는 언더바 (_) 조합으로만 닉네임 설정이 가능하다.
트위치 닉네임 변경 과정

트위치 닉네임 설정 오류 해결법

트위치 닉네임 변경 과정에서 발생하는 몇가지 변경 오류의 해결 방법에 대해 요약해보았습니다. 대부분 닉네임 규칙을 어겼거나 이미 다른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닉네임을 입력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에서 설명한 닉네임 설정 규칙을 한번 더 읽어보신 후 오류 해결법을 살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 트위치 닉네임 변경 기록은 조회할 수 없으므로, 필요에 따라 다른 저장 매체에 기록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닉네임을 변경할 수 없으며 대소문자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트위치의 특성상 영어로만 구성된 닉네임으로 변경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사용중인 영어 닉네임에서 대소문자만 변경하시거나 한글 닉네임으로 변경하면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닉네임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미 다른 사람이 사용중인 닉네임을 입력했을 때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중복 닉네임 사용은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새로운 닉네임을 선택하여 저장하시면 됩니다.

선택한 닉네임에 유효하지 않은 글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앞서 설명한 닉네임 설정 규칙을 위반하였다는 의미입니다. 한국어나 영어는 서로 조합해서 사용할 수 없으며, 각 언어도 숫자와 언더바 조합으로만 닉네임을 바꿀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한국Korea123은 불가능한 조합이며 한국123 또는 Korea123만 허용되는 조합입니다.

닉네임 변경 설정을 저장하지 못했습니다.

트위치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하고 설정에서 닉네임을 변경합니다. 또 이메일을 계정과 연결하면서 닉네임을 변경하고 같이 저장을 합니다. 만약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아이디를 변경하면서 닉네임도 같이 변경을 하면 오류가 해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