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핑 알바 준비물 및 단가, 사기 피하는 방법은?

집에서 돈을 벌 수 있는 재택 아르바이트가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컴퓨터만 있으면 곧바로 시작할 수 있는 타이핑 알바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업무 종류, 일거리 구하는 방법, 사기 피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타이핑 알바란?

타이핑 (typing)은 타자기나 문서 작성 도구로 글자를 친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문서 타이핑 알바는 고용주가 원하는 바에 따라서 음성, 책, 영화, 자막, 후기, 리뷰, 블로그 등의 다양한 내용을 주제에 맞게 작성하면 되는 아르바이트입니다.

업무 종류

타이핑 알바는 원고, 리뷰, 과제, 책, 사무보조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필요한 문서를 작성하는 일입니다. 타자를 쳐야 하는 곳이라면 어떤 직종에서든지 일거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원고 작성

웹사이트, 블로그, 카페, SNS 등에 업로드하거나 홍보를 할 때 필요한 원고를 작성하는 일입니다. 업체에서 요구하는 주제와 양식에 따라서 원고를 타이핑하면 됩니다. 주로 글 1개당 페이를 받으며, 단가는 글의 양과 전문성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1. 사무 보조

회사에서 문서를 작성해야 할 때 타이핑 알바를 고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로 재고 조사, 현황, 자료 정리 등의 단순 업무를 해야 할 때 아르바이트생을 고용합니다. 근무 조건에 따라서 해당 회사에 직접 출근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며, 집에서 파일만 전송하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1. 필사 업무

필사는 책을 그대로 베껴쓰는 일을 말합니다. 주로 책, 신문, 논문, 전자책 등을 보고 그대로 따라서 문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키보드만 있다면 누구나 시작할 수 있을 정도로 난이도가 낮지만, OCR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서 일거리가 많이 줄어든 상태입니다.

  1. 음성 타이핑

음성이나 영상의 소리를 듣고 해당 내용을 타이핑하는 일입니다. 영화, 방송, 드라마, 녹취 등의 내용을 타자로 작성하면 됩니다.

  1. 리뷰 및 홍보

업체에서 판매하는 물건에 대한 홍보 내용을 나의 블로그나 SNS에 업로드하는 일입니다. 또는 마치 실제로 사용한 것처럼 후기를 작성하는 일도 있습니다. 업무 형태에 따라서 원고료를 받거나 물건을 협찬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타이핑 알바 준비물

준비물

타이핑 알바를 할 때 필요한 준비물은 PC와 키보드입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도 문서를 작성할 수 있지만 타이핑 속도가 빠르지 않으며, 파일 호환성 문제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PC가 필요합니다.

아르바이트 이력서 양식 무료로 다운로드 받는 방법

단가

타이핑 알바는 특별한 기술을 요구하지 않는 단순 업무이기 때문에 단가가 높지 않습니다. 아르바이트로 벌 수 있는 수입은 업무의 종류, 분량, 전문성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단순 타이핑은 1건당 5,000~10,000원 정도의 단가가 책정됩니다.

또 월급제가 아니라 건당으로 소득을 올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일을 얼마나 많이 하느냐에 따라서 소득이 달라집니다. 오타 없이 타자를 빠르고 정확하게 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금 당장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아르바이트 구하는 방법

타이핑 아르바이트는 주로 알바천국, 알바몬 등의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또는 숨고, 크몽, 탈잉, 재능넷 등의 재능판매 사이트에 프로필을 등록하여 일거리를 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기 전에는 근무 조건, 임금, 단가, 마감 시간, 업무의 종류와 분량 등에 대해서 정확하게 확인한 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번역 알바 구하는 방법 4가지

타이핑 알바 구하는 방법

사기 피하는 방법

타이핑 아르바이트를 하려다가 사기를 당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사기 유형은 주로 유료 회원으로 가입을 해야 한다, 일을 하려면 선입금을 해야 한다, 특정 제품을 구입해야 한다, 불법적인 내용을 나의 블로그나 SNS에 업로드해야 한다 등이 있습니다.

또 일을 하려면 광고를 봐야한다, 미션을 해야 한다, 댓글을 달아야 한다 등의 조건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상적인 타이핑 알바는 어떠한 경우에도 돈을 내고 일을 하거나 물건을 구입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불법적인 일을 홍보하게 요구하지도 않습니다.

최근에는 네이버 블로그를 대여해주면 돈을 주겠다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빌려준 블로그가 도박이나 다단계 홍보에 사용되면서 블로그가 차단되거나, 계정이 영구정지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더쿠, 디시인사이드, 인스티즈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타이핑 아르바이트의 진실이라고 검색하면 실제로 사기를 당한 사례와 후기를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일을 구할 때는 모집 요강을 상세하게 확인하여 사기를 당한 사례와 유사한 것은 아닌지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Q&A

경력이 없어도 일을 할 수 있나요?

타이핑 아르바이트는 경력이 없어도 누구나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타자를 빠른 속도로 칠 줄 알아야 합니다.

하루에 몇 시간 정도 일하나요?

근무 시간이 정해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내가 하고 싶은 만큼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마감 시간이 정해진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해당 기일안으로 업무를 마무리해야 합니다.

내일배움카드로 500만원 지원받는 방법

후기

집에 노트북이나 컴퓨터가 있다면 누구나 타이핑 아르바이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타자만 치면 되는 일이기 때문에 굉장히 쉬울 것이라고 생각되지만, 막상 일을 시작해보면 생각보다 어려운 업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서 타자를 쳐야 하기 때문입니다. 굉장히 단순한 업무에 속하기 때문에 일이 지루한 경우가 많으며, 오타를 쳤을 때는 일일히 오타를 찾아내어 수정해야 하므로 꽤나 피곤한 업무입니다.

특정한 기술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기대 소득이 높지는 않지만 누구나 당장 시작할 수 있는 부업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OCR, 음성 텍스트 변환 등의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서 일거리가 크게 줄어들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