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나중결제 하는 법, 신청 조건 한도 총정리

쿠팡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 나중결제를 선택하면 결제 금액이 다음 달 청구일에 자동 이체됩니다. 당장 돈이 없어도 필요한 물건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쿠팡 나중결제 하는 법과 신청 조건, 한도, 출금일,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쿠팡 나중결제란?

쿠팡 나중결제는 물건 구입에 필요한 금액을 지금 납부하지 않고 다음달 결제일에 합산하여 지불하는 결제 방식입니다. 1개월 동안 나중결제로 구입한 금액을 다음 달 청구일에 합산하여 지정된 출금 계좌에서 결제금액이 자동으로 이체됩니다. 현재 나중결제 서비스는 계좌이체로만 이용할 수 있으며 카드 결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나중결제는 현재 쿠팡 모바일 앱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PC 웹사이트에서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쿠팡 나중결제 신청 조건은?

나중결제는 만 19세 이상만 가능합니다. 또 쿠팡 회원이라 하더라도 모든 고객이 이용할 수 없으며 단계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나중결제 대상 확인은 쿠팡 모바일 앱에서 마이쿠팡→결제수단/쿠페이 또는 주문/결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중결제 이용금액 확인하는 방법은?

나중결제 이용 가능 금액은 마이쿠팡→결제수단/쿠페이→나중결제→이용가능금액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나중결제 한도와 이용가능금액은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월별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나중결제 출금일은?

나중결제 서비스의 출금일은 매월 15일입니다. 다만 15일이 주말 또는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지정한 계좌에서 자동이체됩니다.

나중결제 해지하는 방법은?

쿠팡 고객센터 1577-7011에 연락하여 나중결제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나중결제 이용금액 선결제하는 방법은?

나중결제 청구금액은 부분 결제는 불가능하며, 월별 결제 총액만 즉시 결제가 가능합니다. 나중결제 이용금액 선결제는 마이쿠팡→결제수단/쿠페이→나중결제 금액→즉시결제에서 납부할 수 있습니다.

쿠팡 나중결제 하는 법

쿠팡 나중결제는 로켓배송 상품 주문 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켓배송이 아닌 일반 배송 상품은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주문 시 결제 수단에서 나중결제를 선택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1. 쿠팡 모바일 앱 실행
  2. 구매할 물건 선택 후 구매하기
  3. 주문/결제→결제수단→나중결제 선택
  4. 익월 15일 이용금액 결제

나중결제 사용할 때 주의사항

나중결제로 물건을 구입하면 결제 금액이 다음 달 15일에 자동이체됩니다. 만약 출금일에 출금이 실패했을 경우에는 다음날부터 연체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연체 수수료는 일 0.03% (연 10.95%) 수준으로 수수료가 매우 높기 때문에 연체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만약 청구금액이 미납됐을 경우에는 등록된 다른 결제수단으로 결제가 진행되며, 즉시결제로 납부할 수도 있습니다. 또 나중결제는 부분 출금이 되지 않고 전액 인출만 가능하기 때문에 청구금액 전액을 미리 계좌에 입금해놓아야 합니다.

만약 출금계좌 잔고 부족으로 결제가 실패했을 경우에는 잔액을 입금한 후 즉시 결제로 납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출금계좌에 이체한도 제한이 있을 경우에는 쿠팡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미납이 고의가 아님을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결제 출금에 실패했을 경우 16일~25일까지 매일 1회씩 출금이 시도되며, 26일부터 익월 14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출금이 시도됩니다.

쿠팡 나중결제는 PC 웹사이트에서는 결제, 출금계좌 변경 및 삭제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중결제에 대한 모든 이용 및 중단 설정은 모바일 앱에서 해야 합니다. 출금계좌 삭제 및 변경은 마이쿠팡→결제수단/쿠페이→나중결제→출금계좌 변경에서 가능합니다. 또한 나중결제 안뜸 또는 사라짐 문제는 쿠팡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해결해야 합니다.

나중결제 미납하면 신용등급이 하락하나요?

나중결제 미납이 발생하더라도 신용등급이 하락되지 않습니다. 쿠팡은 금융사가 아니기 때문에 개인의 신용도를 조회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장기 연체 시 채권추심 및 매각 등의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또 연 10.95%의 연체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절대로 미납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결제로 결제 후 물건을 반품하면?

나중결제로 물건을 구입했다가 제품을 반품하거나 환불을 받으면 이용가능금액이 복구되며, 상품 금액이 청구금액에서 차감이 됩니다. 다만 청구일(15일) 이후 물건을 반품하면 자신의 출금계좌로 환불금액이 입금됩니다.

나중결제로 깡이나 대리구매를 하면 어떻게 되나요?

쿠팡 나중결제 깡이나 대리구매를 할 경우 쿠팡 서비스 이용정책을 위반하는 부정행위에 해당합니다. 부정행위가 적발될 경우에는 회원자격이 제한되며, 민·형사상 법적 조치 등의 불이익이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