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계좌 개설하는 방법 (준비물, 절차)

케이뱅크는 우리나라 최초의 인터넷 은행입니다. 다른 은행처럼 오프라인 지점이 없기 때문에 계좌 개설, 예적금, 입금, 출금, 이체 등의 모든 은행 업무를 스마트폰 앱 또는 PC 웹사이트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케이뱅크 계좌 개설하는 방법과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케이뱅크 계좌 개설하기

케이뱅크는 우리나라 최초의 인터넷 은행이지만 다른 은행권에 비해서 이용 고객이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국내 대표 코인 거래소인 업비트의 전용 계좌로 사용되기 시작하면서부터 케이뱅크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서 문의하는 사람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케이뱅크 계좌 개설 준비물은?

1. 스마트폰 (IOS 9.0 이상, 안드로이드 5.0 이상)
2.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3. 타은행 계좌

케이뱅크 계좌 개설하는 방법은?

케이뱅크 계좌 개설 준비물

1. 케이뱅크 앱 설치
2. 케이뱅크 앱 실행
3. 가입하기 선택 후 본인 인증
4. 입출금 통장 만들기
5. 약관 동의
6. 회원정보 및 통장정보 입력
7. 계좌 비밀번호 설정
8. 신분증 인증
9. 타은행 계좌 인증
10. 비대면 계좌 개설 완료

케이뱅크 계좌 개설 Q&A

미성년자도 케이뱅크 계좌 개설이 가능한가요?

대한민국 만 17세 이상부터 케이뱅크에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이체 및 출금한도가 1일 50만원 이하로 제한되는 미성년자 한도계좌로 개설됩니다. 또한 미성년자라 하더라도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한도계좌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한도제한 해제하는 방법은?

새로 개설된 케이뱅크 계좌는 1일 이체 및 출금 한도가 제한된 상태입니다. 한도제한을 해제하려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사업자등록증명원, 관리비 고지서 등을 사진으로 촬영하여 제출하거나 공동인증서로 직장인 간편인증을 해야 합니다. 또는 공공마이데이터 인증을 이용하면 서류 제출없이 빠르게 한도제한이 해제됩니다.

1. 케이뱅크 앱 실행
2. 고객센터 선택
3. 통장한도 풀기 선택
4. 공공마이데이터 동의
5. 인증
6. 한도제한 해제 신청
7. 1일~3일 후 한도 해제 완료

케이뱅크 계좌 개설이 제한되는 이유는?

다른 금융기관에서 20일 이내에 입출금 통장을 개설한 이력이 있다면 마지막 개설일 다음날부터 20일이 지난 후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또한 케이뱅크에 피해를 입힌 이력이 있거나 금융사기 이력이 있을 경우 계좌 개설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의 장점은?

케이뱅크는 스마트폰에서 모든 은행 업무를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 계좌 개설, 예금, 적금도 매우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시기에 따라 다르지만 대출, 예금, 적금, 계좌 개설 이벤트에 참여하면 금리나 한도에서 좋은 혜택을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