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웹툰 5000캐시 적립받는 방법

다음 웹툰이 카카오 웹툰으로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국내 웹툰 업계는 네이버 웹툰, 다음 웹툰, 중소 웹툰 플랫폼이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었는데 카카오 웹툰이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정지된 화면의 웹툰이 아닌 애니메이션처럼 움직이는 웹툰의 시대가 열릴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카카오 웹툰은 다음 웹툰이 개편된 것으로 카카오페이지와는 무관합니다.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 웹툰은 서로 별개의 플랫폼으로 각기 다르게 운영이 된다고 합니다. 8월 1일 KAKAO 웹툰이 오픈되면서 전국민에게 5천 캐시를 무료로 증정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웹툰 5000캐시 받는 방법

카카오웹툰에 다음 계정 또는 카카오 계정으로 처음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5000 캐시가 적립됩니다. 별도의 지급 신청 절차가 없고 로그인만 하면 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카카오 웹툰에 로그인을 하신 후 캐시 내역을 확인하면 5000캐시가 적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5천 캐시는 1인 1회만 지급됩니다.

캐시 적립 기간

참여 기간은 2021년 8월 1일 ~ 2021년 8월 31일까지 총 한달 동안 진행됩니다. 또 8월 한달 동안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 중 1000명에게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주식 교환권 증정 이벤트가 함께 진행됩니다.

캐시 사용 가능 기간

지급된 캐시는 적립 후 30일 동안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되지 못한 캐시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끼지 말고 기간이 종료되기 전에 보고 싶은 웹툰을 마음껏 감상하시면 됩니다.

카카오웹툰 주소

카카오웹툰은 스마트폰과 PC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는 Play 스토어,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PC 버전은 KAKAO 웹툰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카카오 웹툰 추천 작품

8월 1일 오픈과 함께 다양한 종류의 인기 웹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오리지널 IP를 우선적으로 선보이며, 순차적으로 신작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구독자들의 많은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는 작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나 혼자만 레벨업
  2. 샬롯에게는 다섯명의 제자가 있다
  3. 승리호
  4. 내일도 출근
  5. 주간소년 열애사
  6. CELL
  7. 당신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8. 정령왕의 딸
  9. 아싸클럽
  10. 뜻대로 하세요
  11. 천애협로
  12. 미드나잇 블루
  13. 록산
  14. 트레이스 리마스터
  15. 닭은 의외로 위대하다
  16. 소설속 악녀 황제가 되었다
  17. 닥터 파인의 하루
  18. 천인의 신부
  19. 금수친구들
  20. 취향저격 그녀
  21. 닳고 닳은 뉴비

그림이 살아 움직이는 카카오 웹툰

기존의 웹툰은 평면의 스마트폰 화면에 고정된 그림만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새롭게 오픈되는 KAKAO 웹툰은 UX를 파격적으로 변경하여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처럼 그림과 캐릭터가 살아 움직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웹툰 곳곳에서 캐릭터와 배경들이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만화를 훨씬 더 몰입감있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인피니트 구조를 적용하여 VR처럼 화면을 어느 방향으로 움직여도 끝없이 펼쳐지는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키워드, 그림체, 연관 작품 등 나에게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관심 웹툰이 AI 기반으로 추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입맛에 맞는 작품을 쉽게 검색하거나 찾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