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방법, 동영상 보며 따라 하세요.

상대방에게 돈을 입금해야 할 일이 있을 때 카카오톡의 송금 기능을 사용하면 매우 편리합니다. 귀찮게 은행 앱을 실행할 필요도 없고 수수료도 무료이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실수로 돈을 잘못 입금했을 때는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기능을 사용해서 간단하게 송금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송금 취소가 무조건 되는 것은 아니며 특정 조건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특히 상대방이 송금받은 돈을 이미 인출하거나 다른 곳으로 계좌이체 했을 경우에는 송금 취소가 불가능하므로 신중히 입금을 해야하며, 잘못 돈을 보냈을 때는 신속히 송금 취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한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방법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여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가 가능합니다. 송금 취소 자체는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하는 것은 아니므로 부담없이 취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대방에게도 송금 취소 메세지가 전송되므로 필요하다면 사전에 미리 송금 취소를 할 것임을 알려주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상대방이 송금한 돈을 3일 이상 받지 않으면 자동으로 송금이 취소됩니다.

간단하게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하는 방법

  1. 카카오톡 앱을 실행합니다.
  2. 화면 하단에 있는 ººº 모양의 더보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3. Pay 버튼을 선택합니다.
  4. 홈 화면에서 다시 한번 더 잔액이 적혀있는 Pay 메뉴를 선택합니다.
  5. 내역에서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가 필요한 기록을 선택합니다.
  6. 송금 취소 버튼을 눌러 송금을 취소하시면 됩니다.
  7. 상대방에게도 송금 취소가 되었다는 메세지가 전송됩니다.

송금 취소가 불가능한 경우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지만, 언제나 취소 신청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몇가지 항목에 대해서만 취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처음 돈을 보낼 때 신중하게 송금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송금 취소가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상대방에게 직접 돈을 돌려달라고 요청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 민망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카카오톡 친구에게 보낸 송금만 취소할 수 있습니다.
  • 계좌에 직접 송금한 것은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상대방이 돈을 이미 받았다면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신용점수 1000점 빠르게 달성하는 방법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만약 송금 실수가 발생했거나 모르는 사람에게 송금을 했을 때, 또는 상대방과 연락이 불가능해서 문제 해결이 어려울 경우에는 카카오페이 고객센터에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 상황이 100% 해결되는 것은 아니지만 약간의 도움이라도 요청해볼 수는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고객센터연락처
전화번호1644-7405
1600-8515 (200만원 이상)
온라인 고객센터바로가기

고객센터에 도움을 요청하실 때는 상대방의 이름, 계좌번호, 은행명, 예금주 등의 정보를 미리 파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사기 거래로 인한 송금일 경우 카카오페이가 아닌 수사 기관을 통해서 신고를 해야 문제 해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