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통장 사본 발급 3가지 방법, 모바일 PC 출력하기

월급을 받거나 은행 업무를 볼 때면 통장 사본을 제출해야 하는 일이 많습니다. 인터넷 은행인 카카오뱅크 통장 사본 발급은 모바일에서 신청을 하고 PC에서 인쇄를 하거나 우편으로 수령받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카카오뱅크의 계좌가 있어야 하며 타인의 통장 사본은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단순한 본인 확인용은 카카오뱅크 앱에서 확인이 가능하지만 회사나 근무처에 제출해야 하는 경우에는 PC에서 출력을 해야만 합니다. 프린터가 없을 경우에는 파일로 저장을 하신 후 가까운 PC방이나 인쇄소에 방문하여 출력이 가능합니다.


제출용 카카오뱅크 통장 사본 발급 방법

제출용 카카오뱅크 통장 사본 발급은 회사, 거래처, 은행 등에서 통장 사본을 요구할 때 계좌개설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하면 됩니다. 모바일 카카오뱅크 앱에서 발급을 요청하고 PC에서 인쇄하면 됩니다.

  1.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합니다.
  2. 프로필 하단에 있는 고객센터를 선택합니다.
  3. 증명서 발급 메뉴에서 계좌개설 확인서를 선택합니다.
  4. 발급 방법 중에서 PC 출력 또는 우편을 선택합니다.
  5. PC 출력을 선택하였다면 카카오뱅크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6. 카카오뱅크 웹사이트에서 고객센터 →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 메뉴를 선택합니다.
  7.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에서 상태를 확인한 후 출력하기 버튼을 눌러 통장사본을 인쇄합니다.

본인 확인용 통장사본 발급 받기

본인 확인 목적의 카카오뱅크 통장 사본 발급은 이미지 (pdf) 파일로 간단하게 내려받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출력을 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PC 카카오뱅크 웹사이트에 방문할 필요가 없으며 카카오뱅크 앱에서 직접 발급을 요청하고 이미지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1.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합니다.
  2. 통장 사본 발급이 필요한 계좌명을 선택합니다.
  3.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관리 버튼을 누릅니다.
  4. 통장 사본 보기를 눌러 통장 사본을 확인합니다.
  5. 저장하기를 눌러 이미지 파일로 저장할 수 있으며 갤러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우편으로 발급받기

카카오뱅크의 통장 사본에 해당하는 계좌개설확인서를 우편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우편료는 신청자의 부담이며 등기로 발송이 되기 때문에 평균 2000원 정도의 등기 요금이 발생합니다. 신청 일자에 따라 빠르면 익일에 바로 수령받을 수 있으나, 주말이나 공휴일이 겹쳐있을 경우에는 5일 정도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1. 계좌개설 확인서 우편으로 발급받기
  2.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합니다.
  3. 프로필 아래에 있는 고객센터 메뉴를 선택합니다.
  4. 발급 방법에서 우편을 선택합니다.
  5. 우편을 수령받을 주소를 입력합니다.
  6. 우편 수수료를 확인한 후 수수료 자동출금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표시를 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7. 우편은 등기로 발송이 되며 발급 일자에 따라서 최대 5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