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이체 한도 변경, 나의 1일 최대 한도는?

카카오뱅크는 인터넷 전문 은행으로 모든 은행의 ATM에서 수수료 없이 입금과 출금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신규 가입자가 처음 계좌를 개설하면 한도가 제한된 상태로 개설이 되는데요. 지금부터 카카오뱅크 이체 한도 확인 및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원인은?

카카오뱅크에 가입하고 신규로 입출금 통장 계좌를 개설하면 출금과 이체의 한도가 제한된 한도계좌로 개설이 됩니다. 내 계좌가 한도계좌로 개설되는 이유는 계좌의 금융거래 목적이 명확하게 확인이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계좌가 대포통장이나 금융 사기에 이용될 위험성을 낮추기 위해서 시행되는 금융거래 목적 확인 제도에 따라서 계좌를 이용하지 않거나 계좌 사용 목적이 확인되지 않는 계좌는 한도계좌로 생성되거나 변경됩니다.

카카오뱅크의 입출금 통장 계좌를 처음 개설하면 한도계좌로 개설이 됩니다. 한도계좌의 1일 이체 및 출금 한도는 모바일에서 200만 원, ATM에서 100만 원, 스마트 출금은 50만 원입니다. 이 때 만 19세 미만은 모든 이체 및 출금 한도가 1일 최대 100만 원으로 제한됩니다.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하는 방법은?

1.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 실행
2. 계좌 관리 선택
3. 한도 해제 선택
4. 해제 신청하기 선택
5. 서류 촬영 및 제출
6. 자산 보호 및 피해 예방을 위한 질문 확인
7. 비밀번호 입력
8. 이체 한도 해제 완료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할 때 제출하는 서류는?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해제를 요청하려면 카카오뱅크 계좌 사용 목적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제출 서류의 종류는 공과금 고지서, 세금 고지서, 관리비 고지서, 근로계약서, 사업자 등록증,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휴대폰 요금 납부 확인서 중 1가지를 제출하면 됩니다. 서류는 프린터로 출력한 후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서류 확인 및 이체 한도 해제 승인까지 2일~3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카카오뱅크 이체 한도 변경하기

카카오뱅크 이체 한도 한도 변경은 보안 등급에 따라 1일 최대 5억 원, 1회 최대 1억 원까지 가능합니다. ATM 이체/출금은 1일 최대 3000만원, 1회 600만원까지 가능하며 지난 1년간 ATM을 이용한 이력이 없다면 1일 이체/출금 한도가 70만원으로 제한됩니다.

만약 현재 사용중인 계좌가 한도계좌일 경우 한도해제 요청 서류를 제출해야 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또한 카카오뱅크로 월급을 받거나 26주 적금에 가입하거나 모임통장을 사용할 경우 서류를 제출하지 않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카카오뱅크 이체한도가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카카오뱅크 이체 한도 확인하는 방법은?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증액

1.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 실행
2. 화면 하단의 설정 버튼 선택
3. 인증/보안 선택
4. 이체/출금 한도 변경 선택
5. 카카오뱅크 이체 한도 확인

카카오뱅크 이체 한도 증액하는 방법은?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조절

1.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 실행
2. 화면 하단의 설정 버튼 선택
3. 인증/보안 선택
4. 이체/출금 한도 변경 선택
5. 변경하기 버튼 선택
6. 변경할 이체한도 입력
7. 확인 버튼 선택

카카오뱅크 한도 설정 Q&A

카카오뱅크 최대 이체한도는?

카카오뱅크의 1일 최대 이체한도는 보안 1등급은 1일 5억 (1회 1억)입니다. 보안 2등급은 1일 5000만원 (1회 1000만원)입니다. 보안 3등급은 1일 1000만원 (1회 1000만원)입니다. 카오뱅크 미니 이체한도는 1일 최대 30만 원, 1개월 최대 200만 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1일 이체한도가 초과됐다면?

최대 1일 이체 한도를 초과할 경우 당일에는 더이상 출금 및 이체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음 날 0시 이후 이체한도가 초기화되기 때문에 다음날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이 안된다면?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새 계좌를 만들려면 20일의 간격을 두고 계좌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뱅크에서 1월 1일 계좌를 생성했다면 20일이 지난 1월 21일부터 다른 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근 다른 금융기관에서 계좌를 생성한 이력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