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조건 총정리 (2022년)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조건은 1년 이상 근로 소득이 있는 직장인으로, 신용 등급이 최소 6등 이상이어야 마이너스 통장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신용 등급이 낮더라도 연소득이 높거나 우량 직종에 재직하는 경우에는 최대 3,000만 원까지 마이너스 통장 개설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약정 금액 한도 내에서 액수에 상관없이 수시로 입출금을 할 수 있는 통장입니다. 필요할 때만 돈을 출금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한 액수에 대해서만 이자를 납부하면 됩니다. 돈이 통장에 들어있는 동안에는 이자가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의 한도는 개인의 신용도, 거래 실적 등에 의해서 결정이 됩니다. 연소득이 높거나 직장이 좋은 사람은 한도가 더 크게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한도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은 최대 3,000만원 한도로 개설이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최대 5,000만원까지 한도가 발생했으나 현재는 3,000만원으로 축소되었습니다. 추후 한도가 증액될 경우에는 카카오뱅크의 공지를 통해서 관련 소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최대 3,000만원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금리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의 금리는 최저 연 3.77%부터 시작합니다. 조회되는 연소득, 직장 정보, 신용 점수가 높을수록 더 낮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의 신용 상태에 따라 금리에 차이가 있으나, 평균 금리는 연 3.77%~6%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 최저 3.77%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조건

기본적인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조건은 1년 이상 회사에 재직중인 직장인입니다. 1년 미만 재직자, 사회 초년생, 일용직 근로자, 프리랜서 등은 마이너스 통장 개설 조건에 맞지 않으므로, 대출 한도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1년 이상 재직중인 직장인
  • 신용등급 6등급 이상
  • 개인의 소득 수준과 신용 점수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개설 방법

카카오뱅크는 인터넷 은행이기 때문에 오프라인에서 영업하는 지점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로지 스마트폰에 카카오뱅크 앱을 설치하신 후 인증서를 통해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대출 신청에서 한도를 확인하고 승인까지 5분 이내에 완료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뱅크 앱 설치
  2. 카카오뱅크 앱 실행
  3. 한도 및 금리 조회
  4. 재직 및 소득 정보 확인
  5. 모바일 대출 계약서 작성
  6. 마이너스 통장 대출 실행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총정리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조건정보
대출 종류마이너스 통장
대출 승인 조건재직 1년 이상의 직장인
신용 등급신용등급 6등급 이내
대출 한도최대 3,000만원
평균 금리최저 3.77% ~ 6%
상환 방식1년, 만기 일시 상환
대출 신청 시간365일, 매일 06시~23시
대출 거절 사유기대출 과다, 낮은 신용점수, 재직 정보 확인 불가능 등

마이너스 통장과 신용 대출의 차이점은?

마이너스 통장은 대출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하며,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 이자만 납부하면 됩니다. 하지만 신용대출은 한도액을 전액 자신의 계좌로 입금 받아야 하고, 상환 방식에 따라 매월 원금과 이자를 함께 상환해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증액하는 방법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의 한도는 연소득, 신용 상태, 직장 정보 등에 의해서 대출 가능 한도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한도 늘리기를 원하는 경우 자신의 신용 점수와 신용 상태를 꾸준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후기

카카오뱅크는 1금융권이지만 다른 금융권에 비해서 마이너스 통장과 대출 승인 조건이 까다롭지 않습니다. 다만 실제 적용되는 평균 금리는 다른 은행보다 조금 더 높은 편입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한다고 해서 즉시 신용점수나 신용등급 하락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한도액을 최대로 인출하거나, 연체가 있을 경우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즉, 한도액에 대한 인출 비중이 신용 점수 하락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가계 부채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당국의 규제에 따라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조건이 까다로워지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의 한도도 초기에는 최대 1억까지 가능했으나, 현재는 3천만원까지 줄어든 상태입니다. 또한 대출 규제에 의해서 마이너스 통장 개설 자체가 중단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미리 마통을 개설하려는 사람도 상당히 많습니다.

급하게 목돈을 사용해야 할 일이 있다면 규제가 더욱 심해지기 전에 미리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해 놓는 것도 좋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실제 사용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가 발생하므로, 돈을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가 전혀 발생하기 않아서 신용 대출과 달리 상환에 대한 부담이 매우 낮습니다. 만약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조건에 맞지 않아 대출이 거부되었다면, 케이뱅크나 농협 등의 다른 은행의 마이너스 통장 개설을 조회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