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좋아요 기록 확인하는 방법 (2022)

인스타그램을 하다 보면 관심이 있는 사진이나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거나 좋아요를 누를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필요할 때마다 내가 ‘좋아요’를 누른 게시물을 다시 확인하거나 좋아요를 취소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인스타 좋아요 기록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인스타 좋아요 기록 관리하는 방법

스마트폰에 설치된 인스타그램 앱의 내 활동 메뉴를 활용하면 인스타 좋아요 기록 확인이 가능합니다. 내 활동에서 지금까지 인스타 좋아요한 게시물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서 좋아요 기록 삭제나 숨기기도 가능합니다.

1. 인스타그램의 설정을 실행합니다.

스마트폰 (아이폰, 안드로이드)에 설치된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줄 3개 모양의 설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인스타그램 설정

2. 내 활동을 선택합니다.

인스타그램 설정 메뉴를 선택하고 내 활동을 실행합니다. 내 활동 메뉴에서 인스타 좋아요 기록 확인과 지우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내 활동 기록

3. 반응을 선택합니다.

반응 메뉴에서 좋아요 다시보기, 좋아요 지우기, 댓글 지우기, 내 활동과 기타 반응 내역을 검토하거나 삭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좋아요 댓글 기록

5. 좋아요를 선택합니다.

반응 메뉴에서 좋아요를 선택하여 좋아요 기록을 숨기거나 지우기할 수 있습니다. 댓글이나 스토리 답장 메뉴에서도 동일하게 내 활동 기록을 완전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좋아요 내역

6. 인스타그램 좋아요 기록을 확인합니다.

나의 인스타그램 계정의 좋아요 기록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화면에서 좋아요 누른 게시물을 다시 보거나, 화면을 두번 탭하여 좋아요를 취소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좋아요 지우기

인스타 좋아요 기록 취소는 상대방이 알 수 없으므로, 내가 편한대로 좋아요 기록을 삭제하거나 숨기기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남긴 좋아요 기록이 없어짐이나 사라짐 현상이 있다면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으므로, 앱을 삭제했다가 재설치 후 다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스타 다른 사람 좋아요 확인 후 상대방과 소통하는 용도로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