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10450원, 아이폰에서 더 비싼 이유는?

유튜브 프리미엄은 구글에서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유료 요금제입니다. 동영상 시청시 광고가 제거되고 유튜브 뮤직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국의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은 부가세 포함 10,450원이지만 아이폰에서 결제할 경우 14,000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매월 1만원 이상의 구독료를 지불해야 한다는 것이 조금은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면 활용할 수 있는 혜택들이 상당히 많은 편이고, 유튜브 뮤직만 이용한다고 해도 기타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와 비교했을 때 오히려 저렴한 편이라 사용자가 꾸준하게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는 이유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을 지불하면서 유료로 구독하는 가장 큰 이유는 광고 제거입니다. 무료 사용자는 영상마다 광고가 송출되기 때문에 매번 광고 건너뛰기 버튼을 눌러줘야만 합니다. 하지만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면 광고가 100% 제거됩니다. 또 유튜브 뮤직은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 구하기 힘든 음원까지 쉽게 구할 수 있으며 멜론, 지니, 벅스와 같은 국내 음원 사이트와 매월 정기결제 요금을 비교해도 오히려 저렴한 편입니다. 왜냐하면 1달에 10,450원으로 음원 스트리밍과 유튜브 영상 제거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구글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자에게 채널 멤버쉽 무료 가입 혜택이나 구글 홈 미니 등의 사은품을 무료로 제공하는 경우도 자주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비교

유튜브 프리미엄이 처음 국내에 출시했을 때는 기본료 7900원에 부가세 790원을 더하여 매월 8,690원에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 가격은 미국 9.99달러와 일본의 980엔보다 더 저렴한 가격이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이 1차례 인상되면서 현재는 윈도우와 안드로이드는 매월 10450원을 지불해야 하며, 아이폰을 포함한 IOS는 매월 14000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아이폰의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이 안드로이드보다 1.35배 더 비싼 이유는 애플에서 수수료를 이중으로 부과하기 때문입니다.

PC 요금제안드로이드 요금제아이폰 요금제
10,450원 (부가세 포함) 10,450원 (부가세 포함)14,000원 (부가세 포함)

아이폰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저렴하게 구독하는 방법

앞서 설명해듯이 애플에서 출시한 아이폰, 아이패드 등의 기기에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면 안드로이드보다 비싼 14,000원을 매월 지불해야만 합니다. 이는 애플에서 결제 수수료를 이중으로 부과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폰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제를 결제하는 것이 아니라 유튜브 자체 웹사이트에서 요금제를 결제하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PC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제를 결제한 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이용하면 안드로이드와 동일한 매월 10,450원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저렴하게 구독하는 방법

한국에서 서비스 중인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제는 해외 국가와 달리 가족 요금제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자체만 보면 미국의 11.99달러나 일본의 1,180엔보다 저렴한 편이지만 가족 요금제가 없고 인도 등의 국가에 비해서는 5배 가량 높은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께서 VPN을 활용한 우회 결제로 인도나 아르헨티나를 통해 매월 2000원 정도의 요금을 지불하여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VPN 우회 결제 방식이 언제 막힐지 알 수는 없으며, 구글에서 제공하는 사은품이나 채널 멤버쉽 무료 가입 등의 혜택도 제공받지 못합니다. 추가적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우회 결제를 할 경우 사용약관을 위반하는 행위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계정이 정지될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 체험

유튜브 프리미엄 최초 이용시 1개월~2개월 정도의 무료 체험 기간을 상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는 최신 스마트폰 구입 또는 특정 통신사 번호이동과 같은 경우 이벤트로 3개월~4개월의 무료 이용 쿠폰을 제공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튜브 프리미엄을 처음 사용하는 분이라면 무료 체험 기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장점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다보면 갑자기 광고가 송출되면서 흐름이 끊기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유튜브에서도 수익 창출을 위해 광고를 내보내는 것이기 때문에 무료 이용자는 스킵 버튼이 활성화될 때 까지 광고를 감상해야 합니다. 하지만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면 모든 영상에서 광고가 100% 제거됩니다. 또한 희귀곡까지 찾을 수 있는 유튜브 뮤직의 무제한 감상, 오리지널 콘텐츠 시청, 백그라운드 실행 등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유튜브 모든 영상의 광고 제거
  2. 유튜브 앱 백그라운드 재생
  3.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4. 다운로드 받은 유튜브 영상의 오프라인 재생
  5.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감상
  6. 화면을 작게 분리할 수 있는 PIP 기능 허용

유튜브 프리미엄 단점

사용하면서 느끼는 특별한 단점은 없습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 것은 유튜브 뮤직에서 가사가 제공되지 않는 노래가 많은 것과 노래를 원하는 기준에 따라 정렬하는 것이 불편하다는 아쉬움은 있었습니다. 하지만 평소 유튜브를 자주 시청하시거나 비싼 요금제를 납부하면서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를 함께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유튜브 프리미엄이 매월 지출되는 구독료를 효율적으로 낮출 수 있는 대안책이 될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