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보호사 기출문제 다운로드, 모의고사 보는 방법 (2022)

요양보호사는 노인성 질환으로 일상생활을 수행하기 힘든 노인들을 위해서 신체 및 가사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업입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필기와 실기 시험을 반드시 통과해야 합니다. 요양보호사 기출문제를 다운로드해서 반복해서 풀어보면 합격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기출문제 풀이

요양보호사 기출문제는 지금은 요양보호사 사이트와 스마트폰의 요양보호사 기출문제 앱을 활용하여 다운로드 받거나 모의고사를 풀 수 있습니다. 서점에서 요양보호사 기출문제집을 구입하여 공부를 하는 것도 좋지만 PC나 스마트폰을 활용하면 무료로 기출문제를 풀어볼 수 있습니다. 또 35회, 36회, 37회, 38회 등 내가 원하는 회차의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오답노트를 작성하거나 모의고사를 여러 번 반복해서 풀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은 요양보호사 사이트

지금은 요양보호사 사이트는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들을 위해서 비영리로 운영되는 사이트입니다. 매일 무료로 업데이트 되는 문제 은행을 통해서 요양보호사 자격시험 모의고사를 볼 수 있으며, 기출문제를 반복적으로 풀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기출문제 앱

스마트폰에 설치해서 요양보호사 필기시험 기출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앱입니다. 문제은행, 기출문제, 모의고사를 무료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공부를 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필기시험을 앞두고 기출문제 앱으로 모의고사를 여러번 반복해서 풀면 합격 확률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요양보호사 기출문제 파일 다운로드

네이버, 다음, 구글 등의 검색 포털에서 요양보호사 기출문제라고 검색을 하면 회차별 HWP, 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나 블로그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출문제는 저작권법에 의해서 공유와 다운 받기가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기출문제 모음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타인에게 공유를 하면 안됩니다.

요양보호사 필기시험 합격하는 방법

요양보호사 자격증은 필기 시험과 실기 시험을 모두 합격해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평균 연령이 높아지고 노인들의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요양보호사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직장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요양보호사 자격증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시험일정

응시자격

노인복지법 시행규칙 제29조의2에 따라 시·도지사로부터 지정받은 요양보호사 교육기관에서 표준교육과정은 240시간, 국가자격(면허)소지자(간호사, 간호조무사, 물리치료사, 사회복지사, 작업치료사)는 40~50시간, 경력자(경력인 정기관에 따라 이수시간 다름)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사람

합격기준

  • 필기시험 : 만점의 60% 이상 득점한 자
  • 실기시험 : 만점의 60% 이상 득점한 자

합격자 발표

  • 국시원 홈페이지 : 합격자 조회 메뉴
  • 시험 응시자의 전화번호로 SMS 발송

시험 과목

시험종별시험 과목 수문제수배점총점문제형식
필기1351점/1문제35점객관식 5지선다형
실기1451점/1문제45점객관식 5지선다형

시험 시간

구분시험과목(문제수)시험형식입장시간시험시간
1교시필기시험 : 35 문항 (요양보호개론, 요양보호관련 기초지식, 기본요양보호각론 및 특수요양보호각론)
실기시험 : 45 문항
객관식09:30 까지10:00 ~ 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