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구화상영어 가격 총정리 장점과 단점은?

영어 회화를 배우고 싶다면 원어민과 대화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외국인을 만나 대화하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 화상 영어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지금부터 엔구화상영어 가격, 장점, 단점, 수강권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엔구화상영어란?

엔구코리아에서 제공하는 엔구 영어는 전세계 원어민과 실시간 화상 통화를 하면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자신의 영어 레벨에 맞는 1:1 튜터를 선택하여 매일 24시간, 1년 365일 동안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화상 영어 수업은 1회 25분씩 영어로 진행이 됩니다. 111개 국적의 10,704명의 튜터들과 실시간으로 수업을 받을 수 있으며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서 PC, 노트북, 모바일 등에서 수업 진행이 가능합니다.

왕초보부터 고급 비즈니스 영어까지 모두 수강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 영어 회화부터 시작해서 원어민 수준의 영어 회화 레벨까지 도달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권장합니다.

장점

영어는 몸짓, 손짓, 눈빛 등의 비언어적인 제스처가 매우 중요한 언어입니다. 엔구화상영어 수업을 들으면 교재를 보거나 대화만 하는 것으로는 알 수 없는 숙어와 관용어의 진정한 의미까지 모두 배울 수 있습니다.

엔구화상영어는 모든 수업이 수강자의 레벨에 맞는 1:1 맞춤 영어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연령, 수준, 목적에 관계없이 모두 수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강 항목은 일상회화, 비즈니스 회화, 여행, 문화, 문법, 시험준비, 어린이 영어, 발음, 어휘, TOFEL iBT Speaking(토플), OPIc(오픽) 등 매우 다양한 주제의 영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단점

엔구화상영어는 강사와 1:1로 얼굴을 마주보며 수업을 진행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낯을 가리는 사람은 오히려 수업에 집중하는 것이 힘들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가려놓고 수업을 받는 것은 가능하지만, 그렇게하면 화상 영어 수업을 받는 의미가 없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일반 인터넷 강의, 전화 영어에 비해서 수강료가 비싸다는 것도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어 회화를 배우고 싶어도 수강료가 부담되어 수업 신청이 힘들 경우, 무료 체험을 먼저 이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엔구화상영어 단점

가격

엔구화상영어의 가격은 플랜과 레슨 횟수에 따라 다릅니다. 가장 기본적인 1개월 플랜(월 8회 레슨)을 선택하면 매월 89,000원으로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률을 높이고 싶다면 최대 55%가 할인되는 12개월 플랜을 선택하면 됩니다.

1개월 플랜 선택 시 월 8회 레슨은 89,000원, 월 12회 레슨은 127,500원, 월 20회 레슨은 174,500원, 월 40회 레슨은 298,000원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6개월 플랜 (30% 할인) 선택 시 월 8회 레슨은 62,300원, 월 12회 레슨은 89,250원, 월 20회 레슨은 122,150원, 월 40회 레슨은 280,600원우로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12개월 플랜 (55% 할인) 선택 시 월 8회 레슨은 40,050원, 월 12회 레슨은 57,375원, 월 20회 레슨은 78,525원, 월 40회 레슨은 134,100원으로 수강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캠블리 화상영어의 가격과 장단점

엔구화상영어 플랜 비용

수강권 종류

엔구화상영어는 스탠다드, 프리미엄 라이트, 프리미엄 레벨로 구분됩니다. 영어 초보자는 스탠다드부터 시작하면 되고, 고급 영어를 배우고 싶다면 프리미엄 레벨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중급자는 프리미엄 라이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스탠다드는 가장 경제적인 수강권이며, 필리핀 등의 비원어민 강사들에게 영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어린이 영어, 왕초보 영어, 기본 문법, 영어 문장 만들기, 데일리뉴스를 통한 독해 능력 기르기, 영어 듣기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라이트는 스탠다드와 프리미엄의 장점을 모아놓은 수강권입니다. 1개의 수강권으로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수업을 동시에 받을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수강권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는 사람 또는 수강료 때문에 망설이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프리미엄은 엔구영어 최고의 강사들과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원어민, 원어민, 한국인 강사를 선택해서 화상 영어 수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고급 회화, 토플, 영어 발음, 억양, 리듬, 제스처, 영어 논리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수강권은 원어민 튜터와 수업을 받고 싶은 사람, 어학 연수나 유학을 준비중인 사람, 해외 이주를 준비중인 사람, 원어민에게 발음을 교정받고 싶은 사람, 해외 토픽에 대해서 심화된 주제로 대화를 하고 싶은 사람에게 좋습니다.

토플 응시료는?

환불 방법

엔구화상영어 결제 후 환불은 수강을 받지 않은 상태라면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수강을 받은 상태라면 잔여 기간만큼 환불이 진행됩니다.

1개월 수강권을 신청했을 경우 결제일로부터 1/3일이 경과하기 전은 이미 낸 학습비의 2/3 해당하는 금액이 환불됩니다. 결제일로부터 1/2일이 경과하기 전은 이미 낸 학습비의 1/2 해당하는 금액이 환불됩니다. 결제일로부터 1/2일이 경과했다면 환불이 불가합니다.

6개월 또는 12개월 수강권을 신청했을 경우에도 남은 환산 수강료 잔액과 나머지 잔여 기간의 이용료를 합산 금액이 환불됩니다.

수강 신청 방법

엔구화상영어 수업은 매회 예약을 해야 합니다. 예약된 수업이 종료된 후 다음 수업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예약은 수업 시작 15분 전까지 가능하며, 예약 취소는 수업 시작 30분 전까지 할 수 있습니다.

수강 취소를 하고 싶다면 마이 페이지→나의 수강권→수강권 취소하기를 선택하여 수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레슨 예약은 1회씩 가능하므로, 수업 취소가 완료된 후 다른 강사에게 재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엔구화상영어 후기

엔구 수강생의 후기를 읽어보면 ‘단순한 말하기 뿐만 아니라 그림그리기, 종이접기 수업까지 할 수 있어서 만족합니다’, ‘아직 부족한게 많지만 영어 회화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엔구를 시작했습니다’, ‘이제는 영문을 끊어 읽으며 독해하지 않아도 술술 읽힙니다’와 같이 만족한다는 내용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엔구에 회원가입을 하면 25분의 프리미엄 무료 체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체험을 받는 동안 모든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원어민 강사와 1:1 화상 영어 수업을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무료 체험 후 수강권을 구매할 계획이라면, 화면 상단의 대시보드에 있는 수강권을 선택하고 수강권 페이지로 이동하여 수강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강권을 구매하기 전에 무료 체험권을 우선적으로 사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화상영어 수업을 진행하는 플랫폼은 캠블리, 링글, 헬로버디, 에듀서브, 김구화상영어, 쿠익화상영어, 스픽클, 영잘, 리드톡 등이 있습니다. 클리앙, 더쿠, 디시인사이드 등의 커뮤니티에서 화상영어 순위를 검색하거나 추천 플랫폼을 검색하면 나에게 잘 맞는 화상영어를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