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불춤 무료 다운로드 2022년 버전, PC 모바일 설치하기

얼불춤은 1개의 키만 사용해서 즐길 수 있는 원터치 리듬 게임입니다. 얼불춤 무료 다운로드는 웹버전 또는 APK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얼불춤 정식 구매는 스팀, itch.io,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에서 2200원에서 6500원을 지불하고 구입하면 됩니다.

A Dance of Fire and Ice는 원터치 리듬 게임으로 얼음과 불의 노래라는 유명 소설에서 모티브를 가져왔다고 합니다. 우리 말로 번역을 하면 불과 얼음의 춤이기 때문에 줄여서 불얼춤이라고 불렸지만 어감이 좋지 않다고 해서 얼불춤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ADOFAI라고 부릅니다.


얼불춤 무료 다운로드 받기

얼불춤 무료 다운로드는 제작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웹버전 또는 게임 APK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판정이 꽤 까다롭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게임이 너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얼불춤 무료 다운로드를 받기 전에 제작사의 무료 웹버전을 플레이 해보신 후 게임을 구매하거나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얼불춤 웹 버전 플레이

fizzd.itch.io 사이트에서 게임을 다운로드 받기 전에 즐길 수 있는 데모 웹버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설치 프로그램 없이 웹사이트에서 곧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해보신 후 재미가 있을 때 유료로 구매하거나 무료 파일을 내려받으시면 됩니다. 아래의 PC 링크에 접속해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구형 IE 브라우저는 오류가 생길 수 있으므로,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실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얼불춤 무료 웹버전
fizzd.itch.io
모바일 PC 버전 얼불춤 무료 다운로드

얼불춤 APK 파일 다운로드

얼불춤 무료 다운로드를 하시려면 APK 파일을 내려받아 스마트폰에 설치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PC 무료 다운 버전의 경우 에뮬레이터를 설치해야 하는데 상당히 과정이 번거롭기 때문에 녹스 앱플레이어를 사용해서 최신 APK 파일을 설치 후 게임을 즐기는 것이 훨씬 편리합니다. APK 파일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설치할 수 있으며, 아이폰은 보안 정책상 얼불춤 무료 다운로드 파일이나 링크가 존재하지 않고 설치도 불가능합니다. 가장 최신 APK 버전은 1.6.2 버전에서 업데이트 된 1.7.1 버전입니다.

안드로이드 다운로드아이폰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없음

얼불춤 구매 방법

Dance of Fire and Ice (얼불춤) 가격은 스팀 버전이 6500원으로 가장 비싸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2200원으로 가장 저렴합니다. 게임 자체의 가격이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얼불춤 무료 다운로드를 받기 보다는 정식으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APK 파일은 게임 업데이트가 지원되지 않아서 매번 새로운 버전을 다시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게임 구매가 많이 발생해야 후속작의 출시도 빨라집니다.

얼불춤 가격

스팀 (PC)itch.io (PC)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
6500원3.99달러2200원2500원

얼불춤 구매 사이트

얼불춤을 유료로 정식 구매하시면 풀버전으로 리마스터된 아트와 더 많은 레벨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업데이트 후 새롭게 등장한 난이도와 음악도 가장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itch.io의 경우 스팀 워크샵과 함께 제공이 되지 않습니다. 레벨 편집기와 사용자 지정 레벨은 사용이 가능하지만 PC에서 게임을 편하게 즐기고 싶다면 스팀 구매 링크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는 현재 사용중인 스마트폰의 운영체제에 맞는 링크를 통해서 구입하면 됩니다.

얼불춤 게임 방법

얼불춤 ( 어 댄스 오브 파이어 앤 아이스 )은 하나의 키만 사용하는 리듬 게임입니다. 불과 얼음 행성이 회전하면서 앞으로 이동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행성이 하얀 직사각형 타일에 들어갔을 때 아무키나 눌러서 한칸씩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배경 음악이 키를 누르는 타이밍과 정확하기 일치하기 때문에 눈으로 행성을 보고 귀로 배경 음악을 들으면서 플레이해야 합니다. 간혹 한 바퀴 회전에 두 박자가 진행이 될 수 있고 180도 회전이나 90도 회전과 같이 반박자도 나오기 때문에 음악에 집중을 해야 합니다.

게임 초기에는 난이도 조절을 위해서 정박자만 나오지만 난이도가 상승할수록 엇박, 스윙, 셋잇단, 트레실로와 같이 어려운 박자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판정 자체는 다른 리듬게임보다 후한 편이지만 쉴 시간이 없고 챕터가 바로바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잠시도 한눈을 팔 수 없는 게임입니다. 만약 중간에 실수를 하면 체크포인트부터 게임을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6단계부터 배속 도전 모드가 추가되며 일시 정지 화면에서 내가 원하는 대로 배속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의 경우 11배까지로 속도 상승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배속을 너무 높게 하면 판정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0.1배씩 더해가며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정확한 타이밍에 키를 눌렀을 때는 Pure Perfect라는 판정이 인식되어 문구가 출력됩니다. 게임의 난이도를 높이고 싶다면 올콤보나 유튜버들의 고인물 플레이를 참고하여 커스텀 난이도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커스텀 난이도는 개인이 제작한 모드로 무료로 내려받아 설치하고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얼불춤 커스텀 설치하기

얼불춤 커스텀 난이도는 개인이 제작한 모드로 스팀의 창작마당 또는 디스코드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커스텀 모드는 PC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버전에서는 오리지널 모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얼불춤 무료 다운로드 버전도 창작마당의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오리지널 난이도를 모두 클리어하신 후 새롭게 추가하여 게임을 이용하면 됩니다.

스팀 창작마당디스코드
커스텀 다운로드커스텀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