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배송 조회 사이트 3개, 실시간 현황 확인하는 방법

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 쇼핑몰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물건을 저렴하게 판매하기 때문에 해외 직구로 가장 많이 활용되는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해외 직구의 특성상 실시간 배송 내역 조회가 원활하지 않다보니 알리익스프레스 배송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는 소비자들이 많습니다.

특히 알리익스프레스 자체 배송의 경우 구매액과 상관없이 무료로 발송해준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냥 잊고 살다보면 도착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배송도 느리고 조회도 잘 되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알리익스프레스 배송 조회 사이트를 활용하면 대략적인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배송 조회하는 방법

페덱스, DHL, UPS와 같은 국제 택배 업체의 배송 서비스를 신청했을 경우 해당 택배 업체의 조회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알리의 자체 무료 배송 서비스인 스탠다드 쉬핑을 이용할 경우 알리익스프레스 자체 조회 페이지 또는 cainiao, 17TRACK, ShipTrack 등의 국제 물류 배송 조회 사이트를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홈페이지 조회

알리익스프레스 자체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배송 조회가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조회 내역만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 업데이트가 늦어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략적인 참고용으로만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상세 내역을 확인하고 싶다면 판매자에게 배송 조회를 요청해볼 수도 있습니다.

  1. 알리익스프레스 홈페이지 또는 앱 실행
  2. 로그인
  3. 계정 → 내 주문
  4. 주문 내역 → View detail
  5. 배송 내역 조회

Shiptrack

알리익스프레스 배송 조회를 할 때 가장 추천하는 사이트입니다. 알리 뿐만 아니라 해외직구를 할 때 거의 모든 물류 업체의 배송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 관세청 통관 진행 조회 뿐만 아니라 우체국, 대한통운, 한진택배, 로젠택배, 롯데택배, 일양택배, EMS, 천일택배, 건영택배, 페덱스, 대신택배, 경동택배 등 국내 거의 모든 택배 업체의 조회도 가능합니다.

  1. Shiptrack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화면 중앙의 운송장번호 입력란에 알리익스프레스의 운송장 번호를 입력합니다.
  3. 조회 버튼을 눌러 배송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4. 스마트폰 전용 앱이 있으므로 설치 후 사용해도 좋습니다.

cainiao

Cainiao는 알리익스프레스 배송 조회 용도로 자주 활용되는 사이트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뿐만 아니라 국제 물류의 전반적인 조회를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한번에 운송장을 30개까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1. Cainiao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화면 중앙에 알리익스프레스의 운송장을 복사 붙여 넣기합니다.
  3. 트랙 버튼을 누르면 배송 조회가 완료됩니다.

17TRACK

17Track은 알리익스프레스 배송 조회로 가장 많이 활용되는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알리 뿐만 아니라 DHL, 페덱스, UPS, EMS, GLS, TOLL 등 전세계의 물류 업체를 거의 대부분 조회할 수 있습니다. Cainiao와 마찬가지로 운송장을 입력하고 배송 추적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최대 40개까지 운송장을 동시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홈페이지의 배송 조회가 안될 때 사용하기 좋은 사이트입니다.

  1. 17Track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화면 중앙에 알리익스프레스의 운송장을 복사 붙여넣기합니다.
  3. 배송 추적 버튼을 선택합니다.

배송 완료까지 걸리는 시간

예전에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물건을 주문하면 넉넉히 2달 정도는 기다려야 한다는 말이 많았습니다. 그냥 마음편히 잊고 지내다보면 도착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였는데 현재는 무료 배송도 굉장히 빨리 진행되는 편이기 때문에 저의 경우 보통 일주일 이내로 상품이 도착하는 편입니다. 물론 알리의 특성상 판매자가 얼마나 빨리 배송 처리를 해주느냐에 따라 실제 배송 완료까지 걸리는 시간은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물건 구입 후 배송조회 안됨 문제가 있을 때는 아직 배송 자체가 시작이 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상품이 국내에 도착 후 통관은 하루 정도가 소요됩니다.
  • 통관 절차가 완료되면 국내 택배사로 상품이 전달됩니다.
  • 국내 택배사의 사정에 따라 보통 하루에서 이틀 정도면 물건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물건을 주문할 때는 판매자 평가 점수가 높고 후기에 배송이 빠르다는 댓글이 많은 판매자 위주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후기는 국가별로 구분해서 볼 수 있는데 한국 소비자들의 배송 평가가 좋은 제품 위주로 구입하면 알리익스프레스 배송 조회에 대한 스트레스 없이 거의 대부분 일주일 이내로 상품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로 1200만원 받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