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낌e보금자리론 후기, 내 집 마련에 성공하다

아낌e보금자리론은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지원하는 장기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입니다. 시중 은행의 주택담보대출보다 금리가 저렴하다는 장점 덕분에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서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실제로 내 집 마련에 성공한 아낌e보금자리론 후기에 대해서 공유해보겠습니다.


아낌e보금자리론 후기

월세 살이와 전세 살이가 힘들다고 느껴질 때쯤 내 집 마련의 목표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온라인에서 아낌e보금자리론 후기를 검색하니 대출 한도나 금리가 매우 괜찮고 전세나 월세로 거주하는 것보다 이득이라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또 아낌e보금자리론 후기에서 말하는 공통점은 내 집 마련으로 인한 심리적 안정감이 크게 상승하여 주거 만족감이 높다는 것이었습니다.

최근에는 기준 금리가 가파르게 상승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신용 대출 뿐만 아니라 주택담보대출의 금리도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뉴스에서는 연일 주택담보대출의 금리가 8%를 넘는다는 내용의 기사를 내보내고 있습니다. 실제로 시중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주택담보대출 상담을 받아보니 신용 점수가 높아도 최저 금리가 5%부터 시작한다는 말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시중 은행의 주담대는 6개월 변동금리 또는 5년 혼합금리 상품 위주로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요즘과 같이 금리가 상승하는 시기에는 대출을 받기가 매우 부담스러워집니다.

하지만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지원하는 보금자리론은 장기 고정금리 상품이기 때문에 금리가 상승해도 금리 인상 걱정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물론 보금자리론도 기준 금리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기준 금리가 높아지면 보금자리론의 금리도 높아집니다. 하지만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책 상품이기 때문에 정부의 정책에 따라서 금리 상승과 별개로 금리가 인하되기도 합니다.

아낌e보금자리론 장점은?

보금자리론의 최대 장점은 체증식 분할상환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체증식 분할상환은 대출 실행일부터 만기일까지 매월 상환하는 원리금이 증가하는 방식입니다. 초기에는 매월 납입해야 하는 원리금이 가장 저렴하기 때문에 납입 부담을 덜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화폐 가치의 하락과 인플레이션이 발생하기 때문에 실제로 납부하는 돈의 가치가 가장 낮은 상태에서 납부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1만원 가치와 30년 후의 1만원 가치는 전혀 다릅니다. 집값 하락이 두려워서 30년 동안 전세나 월세를 살 때 남는 것은 화폐 가치의 하락과 인플레이션에 의한 지출 증가 밖에 없습니다. 또 부동산 가격이 큰 폭으로 상승하더라도 내가 이득을 볼 것은 단 하나도 없습니다. 지금은 모두가 부동산 폭락에 대해서 이야기하지만 위치가 좋은 부동산은 언젠가 다시 상승하기 마련입니다.

또 실거주 목적으로 내 집 마련을 하고 원리금을 모두 상환하면 내 명의의 부동산을 소유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주택연금에 가입하면 노후 자금까지 마련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부동산 가치 상승에 의한 수익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물론 부동산 가치가 하락하더라도 내 소유의 땅과 주택이 남아있기 때문에 나이가 들어서 여기저기 이사를 다녀야 하는 걱정도 없앨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거주 목적으로 주택이 필요하다면 전세나 월세 살이를 멈추고 내 집 마련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금자리론은 장기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이기 때문에 매월 지출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매우 편리합니다. 또한 기준 금리가 낮아질 경우 다른 주택담보대출로 대환하거나 갈아타기하는 것이 가능해서 언제든지 금리를 낮출 기회가 많습니다.

아낌e보금자리론 단점은?

아낌e보금자리론의 단점은 3년 이내에 상환을 할 경우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출 실행일로부터 3년 이내에는 상환을 하지 말고 목돈을 모아두었다가 3년이 초과되었을 때 원금을 갚는 것이 좋습니다.

아낌e보금자리론 신청 방법

아낌e보금자리론은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주택금융 앱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신청자 정보를 간단하게 입력하면 대출 가능 여부를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제 대출을 신청하면 40일 이내에 심사가 완료되며, 심사가 완료된 후 30일 이내에 대출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 우대 금리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저 1.2%까지 금리를 낮출 수 있습니다.

아낌e보금자리론 후기를 검색해보면 보금자리론 심사 탈락은 대부분 소득이나 자산이 초과됐을 때 발생합니다. 소득이나 자산 초과로 심사가 거절됐을 때는 신청 조건이 훨씬 완화된 적격대출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적격대출은 최장 50년까지 고정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지만 은행마다 한도가 제한되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보금자리론 심사가 완료될 경우 대출의 실행은 내가 이용하기 쉬운 은행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보금자리론 실행 시 대출금의 입금은 법무사가 알아서 처리하기 때문에 내가 신경을 써야 할 것은 없습니다.

디시인사이드, 더쿠, 네이버 카페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아낌e보금자리론 후기를 찾아보면 알겠지만 내 집 마련을 후회하는 사람은 매우 드뭅니다. 보금자리론은 정부에서 서민들을 위해서 지원하는 정책 상품이기 때문에 제도적으로 대출 금리나 대출 한도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완충 장치가 이미 마련되어 있어서 금리 상승 시기로부터 매우 안전한 주택담보대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