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낌e보금자리론 금리 실시간 확인하는 방법

보금자리론은 서민의 내 집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주택담보대출입니다. 일반 시중의 주택담보대출보다 금리가 저렴하고 최대 50년까지 상환 기간을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아낌e보금자리론 금리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낌e보금자리론 신청하기

아낌e보금자리론은 대출거래약정 및 근저당권설정등기를 온라인으로 처리하여 u-보금자리론보다 금리가 0.1% 저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청 절차가 번거로운 u-보금자리론이나 t-보금자리론보다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아낌e보금자리론 자격

아낌e보금자리론 신청 조건은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며, 신청자(부부)가 무주택자 또는 1주택자여야 합니다.

아낌e보금자리론 소득기준

신청자(부부는 합산 소득)의 연소득이 7,000만원 이하여야 하며 본인 또는 배우자가 한국신용정보원 신용정보관리규약에서 정하는 신용정보가 등록되지 않아야 합니다. 이때 신혼가구의 경우 연소득 조건이 8,500만원으로 확대되며, 다자녀 가구는 미성년 자녀의 수에 따라서 최대 1억원까지 확대됩니다.

아낌e보금자리론 대상 주택

아낌e보금자리론은 부동산 등기부등본 상 주택으로 분류된 아파트, 다세대주택, 단독주택, 연립주택에 대해서만 대출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주택이 아닌 주거용 오피스텔, 숙박시설, 근린생활시설은 대출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대출승인이 기준 담보주택의 평가액이 6억원 이하인 주택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담보주택의 평가액은 kb시세 또는 한국부동산원 시세를 기준으로 합니다.

아낌e보금자리론 대출 한도

아낌e보금자리론은 최대 3억 6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미성년 자녀가 3명 이상인 가구는 최대 4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최대 LTV는 70%로 제한이 되며 규제지역은 LTV 한도가 축소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애최초 주택 취득자는 LTV가 80%로 확대됩니다.

아낌e보금자리론 상환 방식

아낌e보금자리론의 상환 방식은 원금균등 분할상환,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체증식 분할상환 중 하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환 기간은 10년, 15년, 20년, 30년, 40년, 50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나 40년 만기는 신청자가 만 39세 이하 또는 신혼가구여야 하며, 50년 만기는 신청자가 만 34세 이하 또는 신혼가구여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체증식 분할상환은 최대 40년까지만 만기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낌e보금자리론 금리 조회하기

보금자리론은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이며 변동금리 또는 혼합금리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준 금리가 내려가더라도 처음 대출을 신청했을 때 받았던 금리가 변화되지 않습니다. 보금자리론은 금리가 낮고 장기 고정금리로 받는 주택담보대출이기 때문에 상환 기간 동안 규칙적인 지출 관리를 계획하고 싶거나 금리 상승으로 인한 여파를 피하고 사람에게 적합한 상품입니다.

아낌e보금자리론 금리는 기준 금리에 영향을 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준 금리가 높아지면 보금자리론의 금리도 높아지며, 기준 금리가 낮아지면 보금자리론의 금리도 낮아집니다. 다만 보금자리론은 서민들의 내 집 마련을 위해서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책 상품이기 때문에 기준 금리에 100% 영향을 받는 것은 아니며, 정부의 정책에 따라 금리가 변동거나 동결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낌e보금자리론 금리는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서 매월 실시간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금자리론은 자격 조건에 따라서 우대 금리가 적용됩니다. 한부모가구, 장애인가구, 다문화가구, 다자녀가구, 신혼가구, 미분양관리지역 내 미분양아파트 입주자, 안심주머니 앱 금리우대 쿠폰 신청자는 자격 조건에 따라 0.02%~0.4%의 우대 금리가 적용됩니다. 다만 최종 대출 금리가 1.2% 미만인 경우 1.2%로 적용됩니다.

아낌e보금자리론 금리 확인하는 방법은?

현재 아낌e보금자리론 금리는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금자리론 금리안내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면 하단에서 금리 우대항목과 우대요건을 선택하여 최종 금리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아낌e보금자리론 대출 후기

현재와 같은 금리 상승 시기에는 금리가 저렴하고 장기 고정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아낌e보금자리론을 선택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아낌e보금자리론은 일반 시중 은행에서 찾아볼 수 없는 체증식 분할상환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체증식 분할상환은 최장 40년까지 선택할 수 있는데, 향후 화페가치의 하락과 인플레이션까지 계산했을 때 대출 신청자가 가장 큰 이득을 볼 수 있는 상환 방식입니다. 또한 매월 납입하는 금액을 가장 낮출 수 있어서 원리금 납부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