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편도 이용 방법, 1일 대여 요금은?

쏘카는 왕복으로 차량을 탑승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편도 서비스는 현재 폐지된 상태이지만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쏘카 편도 이용 방법은 부름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 입니다. 다만 부름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최소 대여 시간이 4시간 이상이고 별도의 부름 비용이 발생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쏘카를 처음 이용하는 분이라면 당연히 택시처럼 편도로 차량을 이용했다가 내가 원하는 쏘카 반납 장소에 차를 반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막상 차를 탑승했다가 반납이 되지 않고 원래의 장소로 가져다 놓아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는 당황하는 고객들이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쏘카 편도 이용하는 방법

쏘카는 기본적으로 내가 직접 픽업존에 가서 차량을 대여하고 이용했다가 다시 원래의 장소에 반납하는 방식과 콜택시처럼 내가 원하는 장소에 차량을 불러올 수 있는 부름 서비스가 있습니다. 쏘카 편도를 이용하려면 반드시 부름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부름 서비스는 차량 대여 1시간 30분전에 예약을 해야 하며, 최소 차량 이용 시간은 4시간 이상으로 설정해야 대여가 가능합니다. 일반 대여 서비스는 반드시 원래의 픽업존에 차량을 다시 반납해야 합니다.

쏘카 편도 서비스는 2019년 7월 2일부로 종료가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름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데, 쏘카 앱에서 부름 서비스 사용법을 알고 이용해야 합니다. 일반 대여로 차량을 빌렸다가 반납 장소를 변경하면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결론부터 말하면 원칙상 불가능하고 필수불가결한 상황에서는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대여 신청을 하면 편도로 이용할 수 없고 반드시 왕복만 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쏘카 부름 서비스로 편도 이용하는 방법

  1. 스마트폰에 설치한 쏘카 앱을 실행합니다.
  2. 차량을 부르고 싶은 위치로 지도의 화면을 이동합니다.
  3. 파란색 핀 모양의 여기로 쏘카 부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차량의 최소 대여 시간을 4시간 이상으로 설정합니다
  5. 원하는 차량을 선택합니다.
  6. 차량을 배송 받을 상세 주소와 주차장 유형을 선택합니다.
  7. 대여 정보에서 이용 방식을 편도로 변경하기로 선택합니다.
  8. 차량의 반납 장소를 선택합니다.
  9. 추가 금액과 이용 요금을 확인합니다.
  10. 쏘카 예약 완료 후 시간에 맞춰서 차량에 탑승합니다.

쏘카 부름 서비스 이용 시 주의사항

부름 서비스로 예약한 차량의 종류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차량 대여 1시간 30분 전에 예약을 해야 하며, 쏘카 편도의 이용 시간은 최소 4시간 이상입니다. 필요에 따라 편도 예약의 대여 시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다만 차량 선택 시 확인할 수 있는 대여 가능 시간 내에서만 연장이 가능합니다. 부름 서비스 이용 요금에 주행 거리에 따른 이용 요금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쏘카 부름 서비스 이용 요금

쏘카 편도를 이용하려면 부름 서비스를 사용해야 하는데, 부름 서비스는 별도의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부름 요금은 비용이 꽤 발생하기 때문에 짐이 많거나 특별히 차량 대여가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편리할 수 있습니다. 쏘카를 자주 이용하는 분은 쏘카패스를 사용하면 대여 요금을 40%~50% 정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쏘카 부름 요금

수도권비수도권
4시간 ~ 7시간 50분 : 24,900원
8시간 ~ 23시간 50분 : 19,900원
24시간 ~ 35시간 50분 : 14,900원
36시간 이상 : 무료
5시간 미만 : 19,900원
5시간 ~ 7시간 50분 : 9,900원
8시간 ~ 35시간 50분 : 4,900원
36시간 이상 : 무료

쏘카 요금표

쏘카는 최소 30분부터 10분 단위로 대여가 가능합니다. 쏘카 이용 요금은 주중과 주말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주중은 일요일 19:00 ~ 금요일 19:00 (심야 : 02:00 ~ 06:00)로 적용되며, 주말은 금요일 19:00 ~ 일요일 19:00 (공휴일 및 당사 지정 성수기 포함)으로 적용됩니다. 대여하는 차종에 따라 일일 대여 요금과 주행 요금에 차이가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것은 경형 올뉴모닝으로 주중에 44,140원에 대여가 가능하며, 가장 비싼 것은 제네시스 G80으로 주말에 대여할 경우 253,360원부터 대여가 가능합니다. 또한 1km당 주행 요금도 최저 190원에서 최대 250원까지 차등 적용됩니다. 상세한 이용 요금은 쏘카 요금표를 확인하면 편리합니다. 서울부산 거리를 편도로 이용하면 35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므로 장거리 이용 시 비행기, KTX, 고속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저렴하고 편리할 수 있습니다.

쏘카를 편도로 이용할 때 주의할 점

카셰어링 서비스인 쏘카,그린카, 피플카 등에서 차량을 대여하는 분은 반드시 이용 요금과 사용 약관을 알아야 합니다. 잘못하면 택시를 타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양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용 약관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경우 귀책 사유가 나에게 있으므로 모든 추가 비용을 직접 납부해야 합니다.

쏘카 편도 이용 방법과 요금은?

쏘카 편도는 반드시 부름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부름 서비스 이용 요금은 수도권의 경우 최대 24900원이며, 비수도권은 19900원입니다. 또한 쏘카를 편도로 이용할 때 대여 1시간 30분전까지 예약을 해야 하며, 최소 이용 시간도 4시간 이상을 사용해야 합니다. 주행 거리에 따른 요금은 주행한 거리만큼 따로 지불해야 합니다.

쏘카를 왕복으로 대여했을 때 편도로 변경하는 방법은?

쏘카를 왕복으로 대여했다가 편도로 변경하려면 쏘카 고객센터에 픽업을 요청해야 합니다. 다만 쏘카를 왕복으로 대여했다가 편도로 변경하면 픽업 기사 비용, 차량을 다시 반납존으로 가져가는 비용, 차량 반납까지의 소요 시간에 대한 비용이 추가로 발생합니다.

쏘카 대여 시간이 초과되었다면?

쏘카를 예약할 때 설정했던 반납 시간이 지나더라도 추가 연장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시간 초과 패널티, 초과시 시간별 운임료, 보험료, 일반 대여요금이 새롭게 부과되기 때문에 반드시 예약한 대여 시간이 초과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쏘카 보험 적용 기준은?

쏘카는 반드시 등록한 운전자와 추가 운전자만 운행을 해야 합니다. 차량 예약을 할 때 등록한 운전자가 아닌 사람이 운행하면 보험 처리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차량 파손 및 수리비에 대한 전액을 당사자가 배상해야 합니다.

Leave a Comment

error: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