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반드시 필요한 4가지는?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은 삼성페이가 지원되는 스마트폰에 티머니 또는 캐시비 카드를 별도로 추가하여 교통카드로 이용하는 것입니다. 플라스틱 카드의 교통카드 기능과 삼성페이의 교통카드 기능은 별개이기 때문에 반드시 캐시비 또는 티머니 교통카드를 발급받아 등록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휴대폰 소액결제 기능을 후불 교통카드로 등록하여 사용할 경우에는 6%의 수수료가 부과되기 때문에 급하게 교통카드가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삼성페이에 등록하는 교통카드는 1회 한도가 최대 10만원으로 제한이 되어 있습니다. 정상적인 교통카드로 기능을 하기 때문에 환승도 가능합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 조건

삼성페이는 삼성페이가 지원되는 단말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미지원 단말기나 다른 제조사의 스마트폰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삼성페이 지원 단말기는 삼성페이 홈페이지에서 상세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중인 유심이 모바일 교통카드 기능을 지원하여야 하며, 스마트폰의 NFC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1. 삼성페이 지원 단말기
  2. 모바일 교통카드 지원 USIM
  3. NFC 사용이 가능한 단말기
  4. 캐시비 또는 티머니 교통카드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요약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며 삼성페이 앱의 교통 메뉴에서 티머니 또는 캐시비를 등록하기만 하면 됩니다. 또한 교통카드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NFC 모드가 실행되어 있어야 하며, NFC가 비활성화 된 상태에서는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찍는법은 버스나 지하철에 탑승하신 후 스마트폰의 NFC 기능을 켜고 휴대폰의 뒷면을 교통카드 단말기에 부착하면 됩니다. 교통카드 기능은 별도의 삼성페이 앱 실행 없이 NFC 모드만 활성화 하면 즉시 교통비가 승인됩니다. 교통카드를 사용할 때는 삼성페이 앱을 실행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에서 가장 주의할 점은 삼성페이 결제 모드를 실행하지 않는 것 입니다. 삼성페이 결제 모드를 켜놓은 상태에서는 일반 결제 모드가 실행된 상태이기 때문에 교통비 결제 승인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삼성페이 앱은 실행하지 않은 상태에서 NFC 모드만 켜놓고 스마트폰을 교통카드 단말기에 부착하면 됩니다.

1. 스마트폰의 삼성페이 앱을 실행합니다.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삼성페이 (Samsung Pay) 앱을 실행하고 좌측 상단의 더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스마트폰의 하단을 터치하고 위로 올려주면 즉시 삼성페이가 실행됩니다. 제스처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삼성페이 앱을 별도로 실행해주면 됩니다.

Samsung pay 실행

2. 삼성페이 지갑에서 교통 카드를 선택합니다.

삼성페이의 지갑 메뉴 메뉴에서 교통 카드 기능을 선택하면 됩니다. 스마트폰 소액결제 기능을 교통카드로 사용하고 싶다면 휴대폰 결제 및 계좌 기능을 등록해놓으면 편리합니다.

삼페 교통카드 실행

3. 티머니 또는 캐시비를 등록합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추가 기능에서 티머니 교통카드 또는 캐시비 교통카드를 선택합니다. 티머니나 캐시비 카드를 등록해놓으면 교통카드 뿐만 아니라 각 가맹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알아보기

4. 안내에 따라 NFC를 실행하고 교통카드 옵션을 불러옵니다.

교통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NFC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합니다. 안내 문구에 따라서 NFC 켜기를 선택하고 교통카드 옵션이 완전히 불러올 때 까지 기다립니다. 최대 1분 정도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5. 교통카드의 결제 방식을 선택합니다.

교통카드 결제 방식을 후불, 선불, 휴대전화 결제 중에서 선택합니다. 후불은 사용한 금액만큼 등록된 카드에서 월 1회 인출되는 방식입니다. 선불은 교통카드에 미리 잔액을 충전해놓고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휴대전화 결제는 사용한 금액만큼 다음달 휴대전화 요금에 교통비가 합산되는 방식이지만 6%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후불 및 선불 카드의 경우 수수료가 없습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지불 방식 선택

6. 삼성페이에 교통 카드를 등록합니다.

삼성페이에 등록하여 사용할 카드를 선택합니다. 현재 롯데카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하나카드, BC카드 등 거의 모든 카드를 등록할 수 있으나 일부 상품의 경우 등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카드를 등록할 수 없을 때는 지원되는 카드를 새로 발급받거나 카드사에 문의해야 합니다. 교통카드는 1회 한도가 최대 10만원으로 제한됩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

7. 교통카드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교통카드 사용 약관에 동의 후 비밀번호나 지문으로 인증을 하면 교통카드 등록이 완료됩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은 삼성페이에 등록한 교통카드의 NFC 모드를 카드 모드로 두고 사용하면 됩니다.

티머니 캐시비 이용 약관

삼성페이 교통카드 Q&A

삼성페이에서 교통카드를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와 궁금한 점을 간략하게 요약해보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과 지역화폐 사용 가능 여부, 카드 등록 문제, 결제와 관련된 다양한 문제 상황들의 대처법을 하단에서 확인해보세요.

삼성페이 교통카드 기능을 가장 편리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가장 편리한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은 빅스비 루틴 기능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자주 가는 버스 정류장이나 지하철 역의 위치를 등록해두고, 해당 위치에 가면 자동으로 NFC를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또 내가 해당 위치에서 벗어나면 자동으로 NFC 모드가 종료되므로 매우 편리합니다.

플라스틱 카드도 교통카드로 등록할 수 있나요?

삼성페이 교통카드 기능과 플라스틱 카드의 교통카드 기능은 별개입니다. 플라스틱 카드에서 선불 또는 후불 교통카드 기능을 지원하더라도 삼성페이에서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은 티머니 또는 캐시비의 교통카드만 등록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다만 잔액은 삼성페이에 등록된 카드를 통해서 충전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지역화폐를 삼성페이 교통카드로 사용할 수 있나요?

지역 화폐의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은 경기지역화폐 중에서 코나아이만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앱에 카드를 먼저 등록하신 후 삼성페이에서 내 카드 추가 메뉴를 이용하면 교통카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할 수 없는 카드 또는 미승인 카드 오류의 해결 방법은?

교통카드를 사용할 때 미승인 카드 또는 사용할 수 없는 카드라는 음성이 나오는 이유는 휴대폰의 상태가 정상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전원 꺼짐, 백그라운드 데이터 차단, 절전 모드 등에서는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 오류가 발생하여 교통카드 사용이 불가능하므로 휴대폰의 설정을 변경 후 사용해야 합니다.

교통카드 단말기에 휴대폰을 부착해도 반응이 없다면?

교통카드를 정상적으로 등록한 상태에서 삼성페이 교통카드 인식 안됨 현상이 발생한다면 가장 먼저 삼성페이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또한 휴대전화의 전원을 끈 상태에서 USIM을 다시 탈부착 하신 후 전원을 켜고 NFC 기능을 카드 모드로 재활성화 하면 됩니다.

후불 교통카드인데 잔액이 부족하다고 나온다면?

등록된 카드가 한도 초과, 정지, 분실 등의 사유로 인해서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입니다. 교통카드 상세 정보에서 한도 복원 버튼을 눌러 한도를 수동으로 복원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