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주식 전망 2021년 하반기, 10만 전자 달성할까?

지난 2018년 삼성전자가 50:1의 액면 분할을 결정했을 때 많은 투자 전문가들이 삼성전자 주식 전망에 대해 1주당 10만원까지 빠르게 도달할 것이라 예측하였습니다. 하지만 예상과 달리 2021년 하반기가 되었음에도 아직까지 8만원대 박스권에 갇혀있는 모양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마땅한 투자처가 없었던 탓인지 대한민국에 주식 투자 열풍이 휘몰아쳤습니다. 너나 할 것 없이 주식에 목돈을 투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경우 대표적인 저리스크 안정적 우량주이기 때문에 많은 개미 투자자들의 투자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식 전망 하반기

1주에 250만원이었던 삼성전자의 주가가 2018년 50:1의 액면분할 후 5만원대로 거래를 시작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개미 투자자들이 안정적인 투자처를 찾기 위해 삼성전자에 막대한 투자를 시작하였습니다. 실제 많은 전문가들이 삼성전자 주식 전망치를 10만원으로 잡고 있었기 때문에 조금만 기다리면 엄청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기대감이 높았기 때문입니다.

삼성전자 현재 주가

삼성전자 주가는 액면 분할 후 96,800원까지 도달했으나 2021년 7월 기준 79,800원~80,200원 정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10만 전자를 빠르게 돌파할 것이라는 시장의 기대와 달리 8만원대 박스권에 갇혀있는 형세입니다. 코스피 지수가 연일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지만 삼성전자는 전혀 다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외국인과 기관에서 꾸준히 삼성전자 주식을 매도하고 있는 반면에 개인 투자자는 꾸준한 매수세를 이어가면서 매도 물량과 매수 물량이 상충되고 있습니다.

5차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 요약

삼성전자 주가가 박스권에 갇힌 이유

2021년 7월 코스피가 3300포인트를 넘으면서 대한민국 역사상 최고치를 기록하였습니다. 하지만 코스피가 3% 이상 급등할 때 삼성전자는 1.6% 정도만 상승하면서 시장의 기대를 충족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반도체 공급부족 우려와 공매도 잔금이 증가하면서 주가 상승을 억제하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공매도가 삼성전자 주가에 미치는 영향

반도체 공급 차질 등의 문제로 투자 심리가 악화된 상태인데 여기에 추가적으로 1000억원 수준을 유지하던 공매도 잔고 금액이 2000억대로 대폭 증가하면서 주가 상승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긍정적인 전망은?

당초 우려했던 공급 차질이나 공급 과잉에 대한 문제는 서버 관련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반도체 산업의 업황이 강세를 띄고 있어 큰 차질을 빚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테이퍼링 이슈나 반도체 메모리가 피크를 찍었을 것이라는 평가를 내리지만 실제로는 실적 호조가 이어지고 있어 업계에서 추정하는 실적도 지속적으로 상향되고 있습니다.

또한 디램 가격의 반등이 예상보다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인텔 낸드 사업부 인수와 낸드 가격의 반등의 영향으로 추가적인 실적 성장도 동시에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 주식 전망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의견이 우세하며 지금이 오히려 저가 매수가 가능한 시점이라고 말하는 투자자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