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서버 검색 국내 및 해외 (2022)

디스코드는 음성, 화상, 채팅을 지원하는 메신저로 국내에서는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강력한 성능과 편리한 사용법이 큰 장점입니다. 디스코드 서버 검색은 Disboard 사이트에서 원하는 주제를 검색하거나 카테고리로 분류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검색 방법은 구버전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에서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최신 버전의 크롬이나 웨일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또 디스코드 윈도우 앱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야 로그인 접속 오류 발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서버 검색

디스코드는 상대방에게 초대 링크를 받아야 서버에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은 서버를 검색하는 방법을 알지 못하거나, 가까운 지인들과 음성 채팅을 하는 용도로만 디스코드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디스코드는 전세계적으로 엄청나게 많은 서버가 존재합니다. 또 게임이나 주제별로 서버가 다양하게 구분이 되어 있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사용자들과 메시지를 주고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디스코드 서버 검색은 disboard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디스보드는 게임, 커뮤니티, 애니, 만화, 음악, 기술, 언어, 영화 등 매우 다양한 카테고리의 디스코드 서버를 간단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1. 디스코드에 회원가입 후 계정을 생성합니다.

디스코드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이메일과 비밀번호 입력 후 계정을 생성합니다. 참고로 디스코드는 만 13세 이하는 회원가입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14세 이상으로 연령을 설정해야 합니다.

디스코드 친목서버 검색

2. Disboard 사이트에서 서버를 검색합니다.

Disboard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검색창에 원하는 주제를 검색합니다. 또는 화면 하단의 인기 태그나 카테고리 중에서 찾고 있는 서버를 찾아 선택합니다.

디스코드 서버 검색

3. 이 서버 참가하기를 눌러 서버에 접속합니다.

접속하고 싶은 서버를 확인하고 하단의 ‘이 서버 참가하기’ 버튼을 눌러 서버에 접속합니다.

디스코드 서버 접속하기

4. 디스코드 계정으로 서버에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아까 생성한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합니다.

디스코드 오픈방 찾기

디스코드 접속하는 방법

Disboard 사이트에서 다양한 종류의 서버가 운영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친목서버나 게임 주제의 서버가 압도적으로 양이 많습니다. 가까운 지인이나 커플처럼 특정인과 대화를 하고 싶다면 오픈방이 아니라 초대 코드를 상대방에게 직접 전달해서 방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디스코드 사람찾기는 discord.id에 아이디를 입력하면 검색이 가능합니다. 디스코드는 주제에 관계없이 원하는 방을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홍보를 하지 않으면 검색 안됨으로 다른 사람들이 방이 있다는 사실조차 모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성인용 방이나 불법적인 주제의 방도 상당히 많기 때문에 이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해외 디스코드 서버 검색은 아래의 사이트를 활용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