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PC버전 다운로드, 동네인증 뚫는 방법

당근마켓은 거주하는 지역의 이웃과 소통하고 중고 물품을 거래하는 플랫폼입니다. 스마트폰의 GPS 인증이 필수이기 때문에 다른 지역의 중고 물품을 거래하거나 조회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당근마켓 PC버전 설치하고 동네인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당근마켓 PC버전 설치하기

당근마켓 PC버전은 정식으로 출시되지 않았으며, 모바일 버전만 출시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컴퓨터나 노트북에서 다른 지역의 중고 물품을 조회하고 싶다면 녹스 앱 플레이어나 블루스택을 사용해서 당근마켓 PC버전을 설치해야 합니다. 다만 녹스 앱 플레이어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만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를 활용한 당근마켓 설치 방법과 동네 인증하는 방법은 하단의 내용을 참고하면 됩니다.

당근마켓 PC버전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1. PC에 녹스 앱 플레이어를 설치합니다.
2. 녹스 앱 플레이어를 실행하고,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3. 녹스 앱 플레이어에서 당근마켓 앱을 실행합니다.
4. 당근마켓 PC 버전에 로그인하고, 필요한 물품을 검색합니다.

당근마켓 동네인증 뚫기 방법은?

당근마켓 PC 버전 동네인증을 통과하려면 실제로 해당 지역으로 이동해서 GPS 인증을 받거나, 타지역에 살고 있는 사람의 계정으로 접속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Fake GPS, Fly GPS 등의 GPS 위치 변경 앱을 통해서 동네 인증이 가능했지만 현재는 비정상적 접근으로 인식되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3uTools을 pc에 설치하고 Virtual Location을 눌러 위치 변경이 가능합니다. 타지역으로 동네 인증 후 당근마켓 매물검색이 가능합니다.

당근채팅 사용하는 방법

만약 간단한 채팅만 필요한 경우 당근채팅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당근채팅은 스마트폰에서 QR 코드를 인증하여 PC에서 상대방과 채팅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다만 당근채팅은 당근마켓 앱에서 채팅하던 상대방과 연결이 되며, 다른 지역의 중고 물품을 조회하는 기능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1. 스마트폰에 설치된 당근마켓 앱을 실행합니다.
  2. 당근마켓 앱에서 내 근처 버튼을 선택합니다.
  3. QR 코드 촬영 버튼을 눌러 카메라를 실행합니다.
  4. PC 화면의 당근채팅 QR 코드를 스캔합니다.
  5. PC에서 당근채팅을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