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로 풀체인지 출시일 2022년 2월, 사전예약과 가격 정보

기아의 소형 SUV 니로가 5년만에 풀 체인지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2세대 니로 풀체인지 출시일은 2022년 2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사실 풀체인지 모델은 2021년 4분기에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전세계적인 반도체 수급난으로 인하여 2022년 2월로 출시가 미뤄졌습니다.

2세대 니로 풀체인지 모델은 2021년 11월 25일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었으며, 사전 예약은 2021년 12월말 또는 2021년 1월부터 시작이 될 예정입니다. 내연 기관 모델에서부터 전기차까지 다양한 모델이 국내 시장에 출시되지만 PHEV 모델은 수요 부족으로 인하여 국내 시장에는 출시되지 않습니다.


니로 풀체인지 출시일 정보

니로는 유럽 시장에서 씨드와 함께 기아의 판매량을 담당하는 인기 차종입니다. 2022년 2월에 새롭게 출시하는 디 올 뉴 니로 SG2는 기아차의 미래 목표인 친환경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의 변화를 알리는 모델입니다. 니로 풀체인지 출시일인 2022년 2월이 되면 가솔린, 하이브리드 (HEV), 전기 (EV) 모델의 판매가 시작되며 수요가 적은 PHEV는 국내에서 판매되지 않고 유럽에서만 판매됩니다. 또한 반도체의 수급 상황에 따라 출시일이 1월로 당겨지거나 반대로 미뤄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니로 풀체인지 사전예약 일정은?

2세대 니로 풀체인지 차량의 사전예약은 2022년 1월부터 시작됩니다. 상세한 일정이 밝혀지지 않은 이유는 반도체 수급이 불안정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사전예약이 시작된다고 하더라도 기존 구매자들의 인도까지 수개월이 남은 상태이기 때문에 실제 차량 인도까지는 다소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니로 풀체인지 출시일은?

2세대 니로 풀체인지 출시일은 2022년 2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당초 2021년 1월부터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될 것으로 알려져 있었으나 현재는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모델 모두 2022년 2월부터 출시되는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니로 풀체인지 가격

니로 풀체인지 출시일을 많이 앞둔 시점만 하더라도 니로 풀체인지 예상가격이 크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최근 원자재 가격 상승과 반도체 수급난으로 인하여 신차 가격이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아쉽게도 니로 풀체인지 가격도 약간의 상승이 있었지만 상승폭이 제한되어 소비자들에게 부담을 최소화하였습니다.

니로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가격은?

2세대 니로 풀체인지 HEV 모델의 가격은 2439만원 ~ 3017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아쉽게도 하이브리드 모델은 보조금이 더이상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취득세와 개별소비세 할인 혜택은 꾸준히 지원되고 있습니다.

니로 풀체인지 전기차 가격은?

2세대 니로 풀체인지 전기차 (EV) 모델의 가격은 4590만원 ~ 4790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니로 풀체인지 출시일을 기준으로 했을 때 정부에서 지원하는 전기차 보조금을 100%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니로 풀체인지 디자인 예상도

니로 풀체인지 일정에 따라 2021년 11월 25일 모든 디자인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번 2세대 디 올 뉴 니로는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와 독창적인 디자인이 결합되었습니다. 실용적이고 넓은 실내 공간과 젊은 디자인 감각으로 벌써부터 디자인에 많은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면은 기아의 시그니처인 타이거 페이스를 후드에서부터 펜더까지 확장시켰고, 공기역학 디자인을 적용하여 강인하고 세련된 느낌을 구현했습니다. 또한 심장의 박동을 형상화한 주간 주행등은 최근 EV 차량의 트렌드인 미래 지향적인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전기차 EV 모델의 경우에는 무광과 유광 투톤 그릴에 육각형 패턴을 적용했습니다. 충전구는 중앙에 위치시켜서 충전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측면은 과하지 않고 우아한 볼륨이 강조되었으며, C필러에는 부메랑처럼 생긴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통합되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디자인된 C필러는 공기의 저항을 최소화한 디자인이 반영되어 연비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 휠에 새긴 아치를 통해서 차량의 측면과 전면을 연결하는 클래딩도 돋보입니다.

니로의 후면은 공기역학 디자인을 적용한 수직 형태의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전면과 마찬가지로 심장의 박동을 형상화한 스키트 플레이트와 리어 리플렉터를 적용하여 전면과 후면 디자인의 일체감을 형성했습니다.

실내는 대시보드가 슬림해진 것이 가장 눈에 띄고 있습니다. 대시보드가 도어와 연결된 디자인은 낯설지만 굉장히 대담하고 독창적인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또한 하이그로시 블랙 소재의 센터 코솔에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전자식 변속 다이얼을 조합하여 미래 지향적인 실내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덕분에 직관적인 사용성을 구성하여 인포테인먼트와 공조기 조작이 크게 편리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Leave a Comment

error: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