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공매 사이트 추천 무료 유료 7개, 장단점과 가격 비교

전국적으로 부동산 시장이 과열되면서 연일 부동산 시세가 최고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새롭게 부동산 투자에 뛰어드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경매와 공매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경공매 사이트는 무료와 유료로 구분이 되지만 일반적으로 유료 사이트 사용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경공매 사이트는 무료로 제공되는 사이트만 봐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유료 사이트의 경우 관심 물건에 대한 각종 정보나 권리분석을 훨씬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싼 이용료에도 불구하고 유료 사이트의 사용이 적극적으로 권장되는 추세입니다.


무료 경공매 사이트 추천

경매와 공매는 담당 기관에 서로 다르기 때문에 사설 무료 경공매 사이트는 딱히 추천할만한 곳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매의 경우 대한민국법원 법원경매정보를 이용하시면 되고, 공매의 경우 온비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대한민국 법원경배정보와 온비드는 모두 국가에서 운영하는 공식 사이트이므로 별도의 이용 요금이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 유료 경공매 사이트에서 발생할 수 있는 권리분석 오류가 발생하지 않으며, 취소나 변동 등의 사항이 가장 빠르게 적용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유료 사이트 이용자라 하더라도 입찰전에는 혹시 모를 정보의 변동을 확인하기 위해서 대한민국법원 법원경매정보나 온비드를 접속해서 변동 사항을 확인하기도 합니다.

유료 경공매 사이트 추천

경매의 경우 유료 사이트가 매우 다양하게 영업하고 있습니다. 최근 유료 경매 사이트에서 공매를 함께 다루기도 하지만 결국은 온비드가 가장 많이 활용됩니다. 왜냐하면 직접 법원에 가서 입찰을 해야 하는 경매와 달리 공매는 온라인 입찰이 원칙이고, 온라인 입찰은 반드시 온비드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공매는 온비드를 사용하세요

온비드는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에서 운영하는 공매 사이트입니다. 공매는 온라인 입찰만 가능한데 반드시 범용 공인인증서가 있어야만 합니다. 은행에서 사용하는 개인 공인인증서는 온비드에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범용 공인인증서는 1년에 4400원을 내고 사용해야 하는데, 최근 네이버 인증서를 무료로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지지옥션

지지옥션은 유료 경매 사이트 중에서 가장 많은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이용료가 가장 비싸지만 그만큼 인터페이스가 가장 깔끔하고 정보를 보는 것도 매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국 1년 이용료는 1,147,000원입니다.

굿옥션

경매 유튜버나 강의 책자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곳이 굿옥션입니다. 스마트폰 전용앱이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기타 사이트에 비해 인터페이스가 조금 불편하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전국 1년 이용료는 926,000원입니다. 참고로 네이버 경매에 접속하시면 매달 3회씩 굿옥션의 경공매 정보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피드옥션

스피드옥션은 굿옥션과 지지옥션의 중간쯤에 위치한 경매 사이트라는 평가도 있습니다. 1년 전국 이용료는 650,000원이기 때문에 지지옥션과 굿옥션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하지만 이보다 훨씬 저렴한 곳들도 많아서 가격대가 크게 비싸지도, 저렴하지도 않은 중간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전국 1년 단위 결제시 경매 관련 책자를 1권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탱크옥션

탱크옥션은 다른 경매 사이트에 비해서 특별한 장점이 있다고 평가되지는 않지만 전국 1년 이용료가 500,000원으로 꽤나 저렴한 편입니다. 가성비가 좋다는 평가가 많아서 초보 경공매 투자자의 선택을 많이 받는 사이트입니다.

부동산태인

부동산태인은 다른 경공매 사이트에 비해서 역사도 오래되었고 그만큼 인터페이스도 조금은 투박하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실제로 경매 강의 영상을 볼 때 부동산태인을 사용하는 강사들의 연령대도 조금 높은 편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다른 사이트에 비해 커뮤니티적인 성격도 가지고 있어서 사용자들간의 의견 교류가 활발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년 전국 이용료는 740,000입니다.


Leave a Comment

error: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