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4 삼성페이 대신 티머니 결제하는 방법

갤럭시 기어3는 삼성페이 결제가 가능하지만 갤럭시 워치4는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갤럭시 워치4가 NFC 결제만 지원하는 반면에 우리나라의 카드 결제 시스템은 MST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워치4 삼성페이 대신에 티머니로 결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갤럭시 워치4 삼성페이 결제하는 방법

갤럭시 워치4 삼성페이 결제하기

해외의 경우 NFC 결제가 대중화되었지만 대한민국의 카드 결제 시스템은 MST 모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4는 NFC 결제만 지원을 하기 때문에 사실상 국내에서는 삼성페이 사용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갤럭시 워치4로 결제를 하고 싶다면 티머니 또는 페이코를 통한 NFC 결제 방식을 활용해야 합니다.

갤럭시 워치4 삼성페이 대신 결제하는 방법은?

갤럭시 워치4 삼성페이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티머니는 버스, 택시, 지하철, 편의점, 쇼핑 등 티머니 사용이 가능한 모든 매장에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일한 방법으로 페이코와 네이버 페이 결제도 가능합니다.

갤럭시 워치4로 티머니 결제하는 방법은?

갤럭시 워치4 티머니 등록

1. 스마트폰에 티머니 앱을 설치합니다.
2. T-Money에 회원가입을 합니다.
3. 티머니 결제에 사용할 신용/체크 카드를 등록합니다.
4. 갤럭시 워치4에 ‘티머티 갤럭시워치‘ 앱을 설치합니다.
5. 티머니 갤럭시워치 앱 실행 후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6. 결제 전 갤럭시 워치4의 NFC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7. 갤럭시 워치4를 단말기에 태그하면 자동으로 결제가 진행됩니다.

갤럭시 워치4 티머니 결제할 때 주의할 점

갤럭시 워치4로 티머니 결제를 할 때는 반드시 NFC 설정이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만 NFC 기능을 활성화한 상태로 사용하면 배터리가 빠르게 소모되기 때문에 필요할 때만 활성화했다가 필요없을 때는 비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갤럭시 워치4의 배터리가 방전됐을 때는 결제가 불가능하며, 스마트폰과 워치가 연결된 상태일 때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워치4에 카카오페이 설치, 구글페이 설치, 삼성페이 설치, 삼성페이 단독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갤럭시 워치4 삼성페이 대신에 티머니 카드를 등록하면 전국의 티머니 가맹점을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버스와 지하철에서 교통카드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NFC 결제를 지원하는 매장이 꾸준하게 증가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추후 티머니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결제 수단이 지원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