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안심케어는 쿠팡에서 전자제품을 구입할 때 함께 가입할 수 있는 보상형 보험입니다. 보험 가입 가격이 꽤 저렴하고 혜택이 좋아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쿠팡안심케어 양도 가능 여부와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쿠팡안심케어란?
쿠팡안심케어는 쿠팡과 롯데손해보험이 제휴하여 출시한 보험서비스입니다. 초기에는 스마트폰만 가입이 가능했지만 지금은 전반적인 전자제품과 가전까지 가입 대상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제품 구입 시 옵션으로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실수로 인한 손상이나 무상A/S가 지난 후 고장난 제품도 보험 처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상 한도와 보험료는 가입 플랜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쿠팡안심케어는 최대 2년간 손상을 보장하는 휴대폰용 파손보험(스마트폰 전용), 최대 5년까지 보장하는 가전제품 케어보험(파손 및 침수 제외), 최대 1년간 손상을 보장하는 전자제품 파손보험(TV, PC, 태블릿, 노트북, 모니터, 스마트 워치 등)으로 구분됩니다.
휴대폰용 파손보험의 경우 가입 플랜에 따라 보상 내용에 차이가 있으나, 프리미엄의 경우 2년 기준 가입료가 101,800원이고 사고 횟수에 관계없이 최대 150만원 한도로 보상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건당 5만원의 본인 부담금은 발생합니다.
쿠팡안심케어 양도가 되나요?
쿠팡에서 구매한 제품을 중고로 판매하거나, 선물 목적으로 구입을 할 때 보험은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궁금해하는 소비자들이 많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보험 상품들은 양도 자체가 어려운 경우가 많고, 양도가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굉장히 복잡한 절차가 요구되기 때문입니다.
우선 결론부터 말하자면 쿠팡안심케어 양도는 가능합니다. 쿠팡안심케어는 가입 대상이 사람이 아니라 기기 자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기를 누가 소유하고 있느냐와 관계가 없으며, 쿠팡안심케어에 가입된 기기라면 누구나 보험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즉, 쿠팡안심케어 양도는 조건없이 가능하기 때문에 쿠팡안심케어에 가입된 기기를 중고로 팔거나 선물로 줘도 보험 처리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는 것입니다. 보험 가입 대상이 사람이 아니라 기기 자체이기 때문에 롯데손해보험에 양도 요청을 할 필요도 없습니다. 중고로 팔거나 선물로 줄 때 쿠팡안심케어에 가입을 했고, 잔여 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를 증명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쿠팡안심케어 보상 신청하는 방법
쿠팡안심케어 보험 처리 시 주의할 점은, 기기를 수리할 때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설 수리 센터를 이용하거나 자가 수리 시 보험 처리가 안됩니다.
- 기기나 파손이 되거나 고장이 났다면, 해당 기기의 공식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수리를 받습니다.
- 그 후 롯데손해보험(앱 또는 웹)에 접속 후 쿠팡안심케어 보상 신청 페이지에서 기기의 시리얼 넘버 입력 후 보험 처리를 신청하면 됩니다.
- 보험 처리 신청 후 보장금액을 수령받으면 마무리 됩니다.
Q&A
쿠팡안심케어는 일시납만 가능한가요?
쿠팡안심케어는 최초 가입 시 보험료를 전액 일시불로 납부해야 합니다. 월납은 불가능합니다.
쿠팡안심케어 가입 시 주의할 점은?
구매한 상품의 배송이 완료된 후 15일 이내에 제품의 시리얼 넘버를 등록해야 합니다. 휴대폰으로 전송된 URL에 접속하여 시리얼 넘버를 등록하지 않으면 보상이 불가능합니다.
가입 취소가 가능한가요?
가입일로부터 30일 이내에만 부분 취소가 가능하며, 보상 청구 이력이 있을 경우 취소(철회)가 불가능합니다.
보험금은 언제 지급되나요?
지급할 보험금이 결정되면 7일 이내에 지급이 완료됩니다.
요약
지금까지 쿠팡안심케어 양도 가능 여부와 보험 처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쿠팡안심케어는 다른 보상 보험과 비교해도 가성비가 매우 뛰어난 상품입니다. 단, 다른 보험과 중복 보상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으므로, 가입 시 중복 보상 여부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