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는 채무, 채권, 국세 체납 등으로 압류된 물건을 일반인에게 공개매각하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 매매보다 저렴하게 부동산을 매입할 수 있어서 투자자나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법원경매 무료검색 사이트 9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경매란?
경매는 채권, 채무, 국세 체납 등의 사유로 압류된 물건을 일반인에게 공개 매각하는 것을 말합니다. 입찰 14일 전부터 공고가 시작되며 민사 법원에서 경매가 진행됩니다. 법원은 경매 물건에 대해서 감정평가사를 통해 가치 감정을 맡기며, 감정평가사를 통해 나온 감정평가액이 최저입찰가격으로 정해집니다. 또 경매 물건의 낙찰을 희망하는 사람들끼리 경쟁체결방식에 의해서 매매가 이루어집니다. 경매는 일반 매매보다 싼 값에 낙찰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어서 부동산 투자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법원경매 무료검색 사이트 추천
법원 경매 사이트는 무료와 유료 사이트로 구분됩니다. 유료 사이트는 물건에 대한 현황, 임차인 현황, 등기, 주변 환경, 현황조사내역, 배당표 등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1년 이용료가 적게는 수십만원에서 많게는 수백만원을 지불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법원경매 무료검색 사이트는 유료 경매 사이트에 비해서 상세한 정보 확인은 불가능하지만 이용료가 완전히 무료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최근에는 유료 사이트 못지않게 상세한 정보 확인이 가능한 무료 사이트가 상당히 많아지고 있어서 선택의 폭이 매우 넓어지고 있습니다.
법원경매 무료검색은 대법원 경매공고 사이트에서 법원경매 물건, 토지 경매, 자동차 경매, 법원별 부동산경매 등의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매마당, 경매일번지, 두인경매 등의 무료 경매 사이트의 이용자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경매 사이트 유료 VS 무료
경매는 초보자가 시작하기에 매우 힘듭니다. 권리분석, 대항력, 확정일자, 압류, 경락 대출, 감정평가서, 매각물건명세서, 등기, 배당, 명도, 강제집행, 임장, 인도명령 등 알아야 할 것도 많고 처리해야 할 것도 굉장히 많기 때문입니다. 한 번의 실수로 큰 금액의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는 것이 경매입니다. 그렇다보니 경매의 전반적인 순서와 처리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는 고액 강의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경매 초보자라면 경매 책, 유튜브 강의, 온라인 강의를 통해서 경매에 대해서 공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료 경매 사이트는 등기부등본, 건축물대장, 전입세대 열람내역서를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또 권리분석까지 대신 해주기 때문에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무료 경매 사이트는 내가 경매에 대해서 충분히 이해하고 실수를 하지 않을 수 있다고 자신하는 사람들이 이용하면 좋습니다. 경매 고수는 권리분석이 길어도 1분 이내로 끝나기 때문에 굳이 유료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경매는 약간의 실수가 큰 손해로 돌아올 수 있기 때문에, 경매 초보자는 유료 사이트 이용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