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 부가가치세 신고는 홈택스와 손택스에서 직접 신고를 할 수 있지만 SSEM 앱을 이용하면 더욱 편리합니다. 사용자가 직접 매출, 매입, 공제 내역을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모든 자료가 자동으로 수집될 뿐만 아니라 절세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SSEM은 월 비용 없이 신고를 할 때 1회 33,000원의 이용료를 납부하면 됩니다. 부가세와 종합소득세 모두 공통적으로 33,000원의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세액 계산 자체는 무료이기 때문에 세무사의 기장료를 비교하는 용도로 사용해도 매우 좋습니다.
2022년 1월 부가가치세 신고 요약
사업자를 등록한 사람의 부가세 신고기간은 매년 1월과 7월입니다. 부가세를 신고하지 않으면 가산세가 부과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부가가치세는 세무사에게 기장을 맡겨도 되지만 비용을 절약하고 싶다면 홈택스나 손택스에서 직접 신고를 해도 됩니다. 하지만 세금 신고 경험이 없는 사람은 부가세를 신고하는 것 자체가 매우 어렵게 느껴질 수 있으며, 실수로 매출 내역을 누락해서 신고했을 때는 가산세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2021년 2기 부가가치세 신고기간
- 2022년 1월 1일 ~ 2022년 1월 25일
부가가치세 신고 대상자
- 법인 사업자
- 일반 사업자 (매년 1월, 7월 2회 신고)
- 간이 사업자 (매년 1월 1회 신고)
SSEM으로 부가가치세 신고하는 방법
2022년 1월 부가가치세 신고는 SSEM 앱을 사용해서 신고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SSEM은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앱으로 AI 기술을 활용하여 자료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세액 계산 결과까지 무료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초보자도 편리하게 세금을 직접 신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서 개인 사업자가 받을 수 있는 부가세 감면과 절세 혜택까지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2022년 1월 부가가치세 신고 SSEM 사용법
- 스마트폰에 SSEM 앱을 설치합니다.
- 공동인증서를 등록 후 로그인합니다.
- 부가가치세 무료로 계산하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 사업 업종 차량 등 세금 계산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 자동으로 조회된 매출액과 매입액을 확인 후 필요한 내역을 추가합니다.
- 세금 계산 결과를 확인하고 국세청으로 신고합니다.
SSEM으로 부가세 신고할 때 장점은?
SSEM은 홈택스와 연동을 통해 자동으로 모든 부속 서류와 매입 내역, 매출 내역을 조회합니다. 또한 부가세 신고를 할 때 제출해야 하는 서류도 SSEM에서 신고하면 자동으로 제출이 됩니다. 사업장이 여러개 있더라도 이용이 가능하며, 세액 계산은 100% 무료이기 때문에 세무사의 세액 계산 자료와 비교하는 용도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SSEM 부가가치세 신고 비용은?
월 비용은 없으며 신고 기간의 세액 계산도 모두 무료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고를 할 때만 신고비용으로 건당 33,0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SSEM으로 할 수 있는 세금 신고는?
SSEM에서 종합소득세와 부가가치세의 신고가 가능합니다.
SSEM으로 세금을 신고했는데 문제가 생긴다면?
SSEM으로 세금을 신고하고 납부를 했는데, SSEM의 문제로 손해를 보게 되었다면 100% SSEM측에서 손해를 배상한다고 합니다. SSEM은 10억원 책임 배상보험에 가입되어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