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X100V 구매 성공하는 법 (중고/신제품)

후지필름에서 출시한 X100V 카메라가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클래식한 필름 카메라 디자인과 보정이 필요 없는 필름 시뮬레이션 기능으로 예쁘고 감성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후지필름 X100V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후지필름 X100V 구매 방법

후지필름 X100V의 색상은 실버와 블랙이 있지만 실버 색상이 더 클래식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서 인기도 더 많습니다. 후지필름 X100V는 수요에 비해서 공급이 워낙 적어서 신제품과 중고가 모두 씨가 마른 상태입니다. 후지필름 X100V의 정가는 1,699,000원인데 중고 가격이 140~150만원 정도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10만 원 정도만 더 내면 신제품을 살 수 있는데도 물량이 부족해서 중고 제품도 금방 팔리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X-T30II 수준으로 물량이 부족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조금만 노력하면 후지필름 X100V은 생각보다 금방 구매가 가능합니다. 후지필름 X100V 구매는 신제품은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에 모두 예약을 걸어놓는 것이 좋으며, 중고 거래도 괜찮다면 알림을 신청해놓아야 합니다.

후지필름 X100V 신제품 구매하는 방법

우선 후지필름 X100V을 판매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에 재입고 알림을 신청해놓아야 합니다. 또 현재 거주하고 있는 곳에서 가까운 오프라인 매장에 연락하거나 방문하여 예약을 걸어놓으면 됩니다. 보통 예약을 걸어놓으면 1개월 이내로 후지필름 X100V 구매가 가능합니다. 경쟁률이 높은 온라인 쇼핑몰보다는 각 지역의 백화점이나 카메라 매장에 예약을 걸면 운이 좋으면 당일에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후지필름 X100V 구매 중고 구매하는 방법

후지필름 X100V을 중고로 구매할 때는 카메라 보증 기간, 바디 상태, 렌즈 상태, 컷수, 구성품 등을 상세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후지필름 X100V의 중고 시세는 140~150만원 정도이기 때문에 급한 것이 아니라면 신제품 구매를 추천합니다. 그럼에도 중고로 후지필름 X100V 구매를 희망한다면 후지피플 네이버 카페 또는 당근마켓으로 거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고나라의 경우 택배 사기꾼이 많기 때문에 당근마켓으로 직접 직거래를 하거나 믿을 수 있는 사용자가 많은 후지피플 장터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고 거래는 키워드 알림을 신청해놓으면 편리합니다.

X100V는 인물, 풍경, 자연 등을 모두 촬영할 수 있는 만능 화각에 아웃 포커싱도 뛰어나서 사진이 매우 잘 찍히는 카메라입니다. 이전작인 x100f보다 리뷰도 더 좋고 가성비도 더 뛰어납니다. x100v의 후속작에 대한 소식은 아직 없기 때문에 지금 당장 구매해도 괜찮습니다. 후지필름 X100V은 중고 가격 방어가 잘 되고, 작고 가벼워서 데일리 카메라로 사용하기 충분합니다.

카메라 초보자는 후지필름 X100V 구매 후 나무위키나 유튜브 등에서 간단한 카메라 사용법을 하루 정도 배우면 충분히 예쁜 사진을 촬영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만 배터리가 넉넉한 카메라는 아니기 때문에 출사를 나갈 때는 여분의 배터리를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