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광고 차단 방법 PC/모바일 (2022)

트위치는 인터넷 방송 중계 사이트로 게임, 스포츠,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상을 시청하는 중간에 광고가 갑자기 송출되는 일이 많아서 불편함을 느끼는 사용자들이 많습니다. 지금부터 PC와 모바일에서 트위치 광고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트위치 광고 차단하는 방법

PC와 모바일에서 트위치 광고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요약을 하면 컴퓨터에서는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되고, 스마트폰에서는 애드가드 (AdGuard) 프라이빗 DNS를 이용하면 됩니다. 우선 PC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서 트위치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을 하겠습니다.

1.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합니다.

PC에서 트위치 광고를 차단하고 싶다면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및 삭제가 쉽고 업데이트가 자주 있어서 새롭게 변경된 내용에 대한 대응이 빠릅니다.

2. 크롬 웹스토어에서 TTV LOL을 검색합니다.

크롬 웹스토어 검색창에 TTV LOL을 검색합니다. TTV LOL을 사용하기 싫다면 Video ad-block for Twitch 또는 Purple Ads Blocker를 대신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TTV LOL은 파이어폭스, 크롬, 웨일 브라우저에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고 비디오 화질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보라색 스크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트위치 광고 차단 방법

3.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 TTV LOL을 설치합니다.

파란색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서 크롬 브라우저에 TTV LOL의 설치를 시작합니다.

PC에서 트위치 광고 제거하는 방법

4. 확장앱 추가 버튼을 선택합니다.

확장앱 추가 버튼을 누르면 크롬 브라우저에 TTV LOL 설치가 완료됩니다. TTV LOL을 설치 해놓으면 트위치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확장 프로그램이 시작되면서 트위치 광고가 차단됩니다.

스마트폰 트위치 광고 차단

5. 트위치에서 광고 차단 상태를 확인합니다.

TTV LOL을 설치하고 트위치에 접속하여 광고가 정상적으로 차단됐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광고 차단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경우에는 확장 프로그램을 재설치하거나 Video ad-block for Twitch 및 Purple Ads Blocker 등의 다른 광고 차단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트위치 광고 차단하는 방법

트위치 광고 차단 앱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AdGuard입니다. 애드가드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광고 차단 앱입니다. 2022년 기준으로 트위치 광고 차단 앱 중에서 가장 사용자가 많고 후기도 좋습니다. 광고 차단 소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앱만 설치하면 되기 때문에 사용 방법도 매우 편리합니다. 다만 트위치 광고차단 막힘 현상이 발생했을 때 새롭게 업데이트를 기다려야 하는 단점은 있습니다. 애드가드 등의 광고 차단 앱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갤럭시 스마트폰의 프라이빗 DNS 기능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1. 갤럭시 스마트폰의 설정 실행
  2. 연결 선택
  3. 기타 연결 설정 선택
  4. 프라이빗 DNS 선택
  5. 프라이빗 DNS 공급자 호스트 이름 선택
  6. 입력란에 dns.adguard.com 입력 후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