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무비 메이커 구버전 다운로드 한글판 설치하기

윈도우 무비 메이커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무료로 제공하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현재는 개발이 중단된 상태이며, 공식 다운로드 서비스도 중단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별도의 설치 파일을 내려받아 사용해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 무비 메이커 구버전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윈도우 무비 메이커란?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무료로 지원되던 동영상 편집기입니다.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사용법이 간단하고 기능이 뛰어났던 덕분에 동영상 편집에 관심을 가지던 유저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비스타 이후로 개발이 중단됐다가, 2017년 공식적으로 다운로드 사이트가 폐쇄되었습니다.

윈도우 무비 메이커 구버전 다운로드 방법

앞에서 설명했듯이 윈도우 무비 메이커는 2017년부터 공식 다운로드 서비스가 중단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별도의 설치 파일을 내려받아 사용해야 합니다.

아래에서 윈도우 무비 메이커 구버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아래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1. ‘Windows용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설치 파일을 내려받습니다.
  2. 다운로드 완료 후 파일을 실행합니다.
  3. 설치하려는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4. 체크 항목을 모두 해제하고, ‘사진 갤러리 및 무비 메이커’만 체크합니다.
  5. 설치를 시작합니다.
  6.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 화면에 윈도우 무비메이커 실행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7. 해당 파일을 실행하여 무비 메이커를 사용합니다.

Clipchamp 사용하는 방법

윈도우 무비 메이커 구버전은 공식적인 개발 및 다운로드가 중단된 프로그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안에 취약성을 가지고 있으며, 일부 파일은 악성코드나 랜섬웨어가 포함되어 PC를 감염시킬 우려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윈도우 무비 메이커를 대신해서 사용할 수 있는 Clipchamp를 추천합니다. Clipchamp는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동영상 편집기입니다. 프리미어프로 등의 유료 프로그램 못지 않은 기능과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1. 윈도우 검색창에 Clipchamp를 입력합니다.
  2. Clipchamp를 실행합니다.
  3. ‘새 동영상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여 편집 작업을 시작합니다.
  4.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템플릿, 텍스트 효과, 전환 효과, 필터는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필요에 따라 유료 템플릿을 결제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한글판 Clipchamp

요약

지금까지 윈도우 무비 메이커 구버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윈도우 무비 메이커는 굉장히 유용한 프로그램이지만 개발이 중단된지 매우 오래된 상태이며, 다운로드 받는 파일에 악성코드가 숨겨져 있을 위험성이 있습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Clipchamp라는 굉장히 유용한 무료 동영상 편집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lipchamp는 프리미어프로나 파이널컷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프로그램입니다.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사용자 친화적이기 때문에 동영상 편집에 도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추천할 수 있습니다.

다빈치 리졸브17 무료로 다운로드 받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