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365 평생계정 구매 절대로 하지 마세요

오피스365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프로그램과 클라우드 저장소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입니다. 현재 일부 쇼핑몰에서 평생동안 이용할 수 있는 계정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데요. 오피스365 평생계정 구매의 장단점과 주의할 점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오피스365란?

오피스365의 정확한 명칭은 마이크로소프트365입니다. 오피스365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출시한 구독형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등의 오피스 문서를 언제나 편집할 수 있으며, 동시에 대용량 클라우드 저장소를 함께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계정만 있다면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오피스365 평생계정 구매 문제점은?

오피스365는 구독형 서비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월 구독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평생 계정을 이용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대학교 제휴 사이트
  2. 학생 및 교사용 계정

위 2가지 조건을 충족한다면 오피스365를 평생 계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학생이 아닌 경우라면 사실상 평생 계정은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일부 온라인 쇼핑몰에서 평생 계정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것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영구인증 버전이나 평생계정은 일종의 불법 계정입니다. 우회 경로를 통해서 취득한 계정을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언제 계정이 중지될지 모르며, 실제로 구매 후기를 읽어보면 사용하다가 갑자기 계정이 중지됐다는 내용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피스365 평생계정은 구매 비용이 평균 5000원 이하이기 때문에 비용적으로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문제는 계정이 중지됐을 때 내가 작업하던 결과물들까지 모두 잃어버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불법 계정이기 때문에 어떠한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복구를 절대로 해주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피스365 평생계정을 구입했다면 절대로 중요한 파일은 저장하지 않아야 하며, 언제든지 계정이 중지될 수 있다는 각오를 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랜섬웨어 감염 확인법 4가지와 대처방법

오피스365 가격은?

오피스365는 구독료가 매우 저렴합니다. 매월 8900원이면 MS오피스의 모든 프로그램과 1Tb의 클라우드 저장 공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라면 1900원만 내면 매월 100Gb의 저장 공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나 유튜브 프리미엄과 같은 구독 서비스와 비교해도 엄청나게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Microsoft 365 Personal (1인용) : 매월 8900원
  • Microsoft 365 Family (2~6인용) : 매월 11,9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