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 타이어에서 출시한 엔페라 슈프림은 프리미엄 사계절용 타이어입니다. 엔페라 AU5와 엔페라 AU7의 중간 등급 타이어로 노면 소음이 적고 마일리지가 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에 넥센 넥스트레벨에서 타이어를 새롭게 교체했는데요. 지금부터 엔페라 슈프림 후기를 말하겠습니다.
넥센 엔페라 슈프림 후기
엔페라 슈프림은 승차감, 적은 소음, 뛰어난 마일리지를 자랑하는 사계절 타이어입니다. 타이어 사이드 밀도를 개선해서 빗길이나 눈길에서도 주행 안정성이 높은 것이 장점입니다. 또 트레드웨어가 700이라서 마일리지가 굉장히 길기 때문에 오랫동안 주행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금호 HP71, TA51, 키너지, KU50, 마제스티, 벤투스V2, 벤투스S2 등의 다른 타이어와 비교했을 때 엔페라 슈프림이 가장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넥센 넥스트레벨 홈페이지에서 구입 후 타이어테크에서 교체를 했습니다. 지금부터 직접 사용하면서 느낀 엔페라 슈프림 후기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엔페라 슈프림 후기를 요약하면?
1. 가격이 저렴하다.
2. 마일리지가 길다.
3. 노면 소음이 적다.
4. 승차감이 좋다.
5. 보증을 받을 수 있다.
1. 가격이 저렴하다.
넥센 넥스트레벨에서 엔페라 슈프림을 구입하면 1짝당 10만원 정도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직경에 따라 다르지만 205/65/R16 사이즈는 1짝당 108,000원으로 4짝을 모두 교환하면 432,000입니다. 여기에 얼라이먼트를 받으면 3만원이 추가되어 462,000원의 교체 비용이 발생합니다. 추가적으로 할인이나 주유권 증정 이벤트가 있다면 실제 구매가격은 더 저렴해집니다. 프리미엄급 타이어를 4개를 모두 교체한 가격치고 꽤 저렴한 편입니다. 넥센 넥스트레벨이 아니라 일반 타이어 매장이나 뽐뿌, 클리앙 등의 커뮤니티에서 구입하면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마일리지가 길다.
엔페라 슈프림은 트레드웨어 마일리지가 700으로 타이어 수명이 매우 긴 편입니다. 타이어는 자동차가 주행할 때 마다 조금씩 닳기 시작하는데, 마일리지가 낮으면 금새 타이어를 교체해야 합니다. 하지만 엔페라 슈프림은 마일리지가 매우 긴 타이어이기 때문에 장거리 주행을 하거나 타이어를 오랫동안 사용하고 싶은 사람에게 매우 좋습니다.
3. 노면 소음이 적다.
엔페라 슈프림은 초고성능 프리미엄 사계절용 타이어입니다. 타이어 숄더 안쪽에서부터 트레드 중앙까지 설계된 가변피치가 적용되어 주행 중 소음과 진동이 아주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조용한 승차감을 원하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타이어입니다.
4. 승차감이 좋다.
엔페라 슈프림은 타이어 강성이 강화되어 차량의 흔들림이 적어서 편안한 승차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이프의 밀도가 개선되어 빗길과 눈길에서 주행 안정성이 높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세단, SUV, CUV 차량에 모두 좋은 타이어입니다.
5. 보증을 받을 수 있다.
매장에서 엔페라 슈프림을 구매하고 보증서를 받거나, 넥센 넥스트레벨에서 타이어를 구매하고 장착을 하면 1년간 명품보증제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년 이내에 펑크, 외상, 관통 등 운행 중 발생한 손상이 있을 경우 교환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마모율이 30% 이내여야 하고 타이어 교체 비용은 고객 부담이라는 단점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