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안내문자 차단 방법 2가지 (아이폰, 갤럭시)

안전 안내 문자는 재난 상황이 있을 때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휴대전화로 발송되는 문자 메세지입니다. 폭염이나 황사 등의 가상 특보나 안전이 요구되는 상황이 있을 때 발송됩니다. 지금부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안전안내문자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안전안내문자 차단하는 방법

2016년경 있었던 경주 지진 사태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하여 안전안내 문자 발송이 일상화됐습니다. 하지만 실제 긴급재난 상황이 아님에도 무의미한 내용으로 문자가 수시로 발송이 되면서, 안전 안내 문자에 대해서 높은 피로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특히 운전을 할 때 발송되는 안전안내문자 때문에 불편을 토로하는 시민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안전안내문자 차단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벨소리, 음량, 진동 여부를 상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IOS 13.4 이상에서 차단 또는 알림음 설정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제조사마다 설정 방법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안전 안내 문자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갤럭시 안전안내문자 차단하는 방법은?

1. 설정 선택
2. 안전 및 긴급 선택
3. 재난 문자 선택
4. 안전 안내 문자 비활성화

아이폰 안전안내문자 차단하는 방법은?

1. 설정 선택
2. 알림 선택
3. 재난문자 수신설정 선택
4. 안전 안내 문자 차단

안전안내문자 지역설정하는 방법

안전안내문자 알림 완전히 차단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 지역에서만 받고 싶다면 안전디딤돌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안전디딤돌 앱에서 안전안내문자 설정을 통해서 수신 지역과 비수신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에서만 안전안내문자를 받고 싶다면, 지역 추가에서 서울을 추가하고 다른 지역은 비활성화하면 됩니다. 참고로 안전안내문자 안오는 이유는 재난문자 발송을 차단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럴 때는 안전안내문자 차단 해제를 하면 다시 발송이 시작됩니다.

  1. 안전디딤돌 앱 설치
  2. 환경 설정 선택
  3. 수신지역 설정 선택
  4. 전국으로 설정 비활성화
  5. 원하는 지역으로 설정 활성화
  6. 지역추가 선택
  7. 원하는 지역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