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및 시기, 2022년 기준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리튬 배터리는 시간이 지나면서 수명이 감소하기 때문에 새 배터리로 교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은 애플케어 플러스에 가입했다면 무상으로 배터리 교체가 가능하며, 애플케어 플러스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79,200원의 교체 비용이 발생합니다.

참고로 아이폰13의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 비용은 기본 모델은 179,000원이고 프로와 프로맥스는 242,000원이기 때문에 배터리 교체 비용과 애케플 가입 비용을 잘 비교해보신 후 애플케어 플러스의 가입 여부를 선택하면 됩니다. 기기 손상 위험성이 높은 환경에서 사용하거나 배터리를 자주 방전시키는 사람은 애케플에 가입하는 것이 훨씬 경제적입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방법

아이폰에 사용된 리튬 배터리는 사용할수록 수명과 최대 용량이 감소합니다. 이전보다 사용 시간이 감소할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의 전반적인 성능 하락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터리 수명이 감소했다면 새 배터리로 교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참고로 화면에 금이 갔거나 액정이 깨져있는 등 배터리를 교체할 수 없는 손상이 있을 경우, 배터리를 교체하기 전에 반드시 수리를 먼저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는?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는 아이폰의 배터리 성능이 80% 수준까지 저하되었을 때 입니다. 개인의 사용 습관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배터리 성능이 85% 이하로 떨어지면 사용 시간이 크게 감소하므로, 85% 이하일 경우 빠르게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은?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은 79,200원입니다. 하지만 애플케어 플러스 플랜에 가입을 했다면 배터리가 원래 용량 대비 80% 미만으로 저하되었을 때 무상으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iPhone 모델 애플케어 가입애플케어 미가입
iPhone X
iPhone XS
iPhone XR, 
iPhone 11 Pro Max
iPhone 11 Pro
iPhone 11
iPhone 12 Pro Max, iPhone 12 Pro
iPhone 12
iPhone 12 mini
iPhone 13 Pro Max
iPhone 13 Pro
iPhone 13
iPhone 13 mini
무상79,200 원

아이폰 배터리 교체 예약 방법

아이폰 배터리 교체 예약은 애플 홈페이지에서 방문 시간을 먼저 예약해야 합니다. 그 후 예약한 날짜와 시간에 맞춰 애플 스토어나 공인 서비스센터 방문하고 직원의 안내에 따라서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교체에 걸리는 시간은 최대 2시간 정도가 걸릴 수 있으므로,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복잡한 수리 과정이 필요한 경우 아이폰을 애플 수리센터로 보내야 할 수 있는데, 이런 경우 당일 수리는 불가능하며 5일 정도의 수리 기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스토어나 공인 서비스센터 항상 사람이 많기 때문에 예약 시간보다 일찍 도착한다고 해서 수리를 먼저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미리 방문할 필요는 없습니다.

  1. 애플 홈페이지에서 방문 예약을 합니다.
  2. 예약한 날짜와 시간에 애플스토어나 공인 서비스센터에 방문합니다.
  3. 직원에게 예약 확인을 합니다.
  4. 아이폰 진단 및 외관 검사를 합니다.
  5. 배터리를 교체합니다.
  6. 수리가 완료된 아이폰을 수령합니다.
  7. 배터리 교체 비용을 결제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사설 교체 비용

사설 업체에서 아이폰 배터리를 교체할 경우 3만원에서 4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애플 공식 배터리 교체 가격의 절반 수준이지만 사설 업체에서 배터리를 교체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사설 업체에서 수리를 받을 경우 애플 공식 A/S를 더이상 받을 수 없으며, 방수 및 방진 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사설 이용 내역이 있다면 중고 거래를 할 때 가격이 크게 저하되는 문제도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수명 확인하는 방법

아이폰 배터리 무상교체 조건은 애플케어 플러스에 가입이 되어 있고, 배터리 성능에서 조회되는 수명이 80% 미만으로 저하되었을 때 입니다. 아이폰 배터리 수명은 설정 → 배터리 → 배터리 성능에서 간단하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애플케어 플러스에 가입이 되어 있지 않더라도 배터리 성능이 80%대에 접어들었다면 아이폰의 실제 사용 가능 시간이 크게 감소하므로 새 배터리로 교체를 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아이폰은 배터리 성능이 낮으면 성능에 제한을 걸기 때문에 아이폰 배터리 교체 후 성능 향상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방법

  1. 아이폰 설정 실행
  2. 배터리 메뉴 선택
  3. 배터리 성능 상태 실행
  4. 배터리 성능 확인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