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랑말랑 한컴타자연습 온라인 버전 사용하는 방법

컴퓨터 사용법을 배울 때 가장 먼저 시작하는 것이 타자 연습입니다. 타자 연습을 해야 글 작성이나 업무 속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지금부터 온라인에서 할 수 있는 말랑말랑 한컴타자연습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말랑말랑 한컴타자연습 사용법

한글과 컴퓨터에서 지원하던 한컴타자연습이 온라인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말랑말랑 한컴타자연습은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100%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22년 9월 27일부터 한컴의 말랑말랑 플랫폼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현재는 한컴타이핑이라는 사이트가 별도로 운영중이며, 말랑말랑 한컴타자연습은 www.hancomtyping.com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한컴 타이핑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말랑말랑 한컴타자연습을 하기 위해서 www.hancomtyping.com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타자연습 메뉴를 클릭합니다.
    화면 상단에 보이는 ‘타자연습’ 메뉴를 선택하면, 타자 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키보드 타자연습

  3. 연습하고 싶은 메뉴를 선택합니다.
    단문연습, 장문연습, 낱말연습, 자리연습 중 원하는 메뉴를 선택합니다. 키보드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라면 자리연습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으며, 타자 속도를 높이고 싶다면 장문 연습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자게임

  4. 화면의 안내에 따라 타자연습을 시작합니다.
    모니터 화면의 안내에 따라서 손가락을 키보드의 올바른 위치에 올려두고, 화면에 보이는 단어나 문장을 입력하면 됩니다. 진행 시간, 타수, 정확도를 화면 왼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말랑말랑 한컴타자연습 시작하기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추천, 1~10만원 가격대

후기

말랑말랑 플랫폼이 2022년 9월부터 서비스를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말랑말랑 한컴스페이스, 말랑말랑 타자연습 게임 등의 타자연습을 더이상 이용할 수 없습니다.

현재는 한컴타이핑이라는 사이트에서 온라인 한컴타자연습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워드 크러시사가, 킹덤 디펜스 등의 한컴 타자게임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게임을 플레이하면 즐겁게 타자 사용 방법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구버전 다운로드가 필요하다면 아래의 글을 읽고 필요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07년 버전과 2014년 버전으로 구분이 되어 있으므로, 취향에 맞는 버전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