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팀운 측정 사이트 추천 (2022)

리그 오브 레전드를 즐기다 보면 같은 팀원 때문에 큰 스트레스를 받을 때가 많습니다. 팀원으로 트롤을 만나거나 스로잉 플레이가 많이 나오다 보면 나는 팀운이 나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이럴 때는 롤 팀운 측정 사이트 YOUR.GG에서 나의 팀운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롤 전적 사이트는 op.gg가 유명합니다. 하지만 롤 팀운 검색은 your.gg가 더 정확합니다. op.gg와 your.gg 두 곳을 롤 전적 검색이나 밴픽 분석, 롤 등급 확인 용도로 번갈아가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롤 팀운 측정하는 방법

나의 롤 팀운을 측정하는 사이트는 YOUR.GG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AI 분석을 통해서 팀운 뿐만 아니라 솔로랭크, 자유랭크, 일반 경기의 기록, KDA, 승률, 캐리럭, 라인전 점수, 인분, 플레이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자신이나 타인의 롤 닉네임을 입력하면 정보 조회가 가능합니다.

1. YOUR.GG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롤 팀운 측정 사이트인 YOUR.GG에 접속합니다. PC와 스마트폰에서 동일한 환경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나의 게임 플레이를 AI로 분석하여 다양한 정보를 통계와 그래프로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롤 닉네임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선택합니다.

YOUR.GG에 접속한 후 조회하고 싶은 롤 닉네임을 입력하고 검색을 시작합니다. 자신의 닉네임이나 다른 사람의 닉네임도 원하는 대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롤 프로 선수들도 조회할 수 있어서 게임 지식을 공부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your.gg 멀티서치 검색하기

3. 롤 팀운을 확인합니다.

your.gg 멀치서치를 통해서 자신의 롤 닉네임을 검색하고 롤 팀운을 측정합니다. 롤 팀운은 매 경기마다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며, 정보창을 통해서 전반적인 팀운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롤 팀운 측정 결과는 AI가 분석하는 기준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도가 좋다고 할 수도 있고, 반대로 정확도가 낮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나 스스로는 롤 팀운이 너무 안좋음이라고 생각하는데 검색 결과는 팀운이 좋다고 나올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입니다. 그 이유는 your.gg는 캐릭터의 성장을 기준으로 분석을 하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게임에 미친 영향력보다는 자기가 직접 잘 크고 기여를 해야 팀운이 좋다고 나오기 때문입니다. 탱커로 희생적인 플레이를 하거나 서폿 티모 같은 비주류 챔피언을 하는 등의 변수는 분석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팀원들이 못해도 내가 잘 커서 캐리를 하면 팀운이 좋다고 나오고, 내가 못하고 팀원들이 잘하다가 게임을 지면 팀운이 나쁘다고 측정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