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의 타이어 공기압을 적정 수준으로 유지해야 연비 향상, 타이어 마모 감소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너무 높거나 낮을 때는 공기압을 조정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부터 타이어 공기압 주입기 찾는 방법과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 차 타이어 공기압 주입기 찾는 방법
차종에 따라서 다르지만 자동차 트렁크를 열어보면 자동 타이어 공기압 주입기가 들어있는 차량도 있습니다. 같은 차량이라 하더라도 연식에 따라서 공기압 주입기가 없을 수도 있기 때문에 직접 자동차 트렁크를 열어서 공기압 주입기가 들어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스페어 타이어 대신에 타이어 리페어 키트를 추가하는 차량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중고 차량의 경우 전주인이 공기압 주입기를 가져갔을 수도 있습니다.
내 차 공기압 주입기 사용하는 방법은?
1. 자동차 트렁크를 엽니다.
2. 트렁크 하단의 차단막을 들고 타이어 리페어 키트를 확인합니다.
3. 타이어 리페어 키트에서 공기압 주입기를 꺼냅니다.
4. 전원선을 차량의 시거잭에 연결합니다.
5. 공기 주입 호스를 타이어의 공기 주입구에 연결합니다.
6. 전원 스위치를 켜고 게이지를 확인하며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합니다.
7. 적정 공기압에 도달하면 전원을 종료합니다.
타이어 공기압 무료로 넣는 방법
과거에는 자동차 정비소나 타이어 정비소 등에 가면 공기압을 무료로 넣어주는 곳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타이어 1개당 3,000원~5,000원 정도의 비용을 받는 곳이 많습니다. 차량 정비소에 방문하기 힘들거나 비용을 내는 것이 싫다면 무료로 타이어 공기 넣는 곳을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어 공기압을 무료로 넣을 수 있는 곳은 주유소와 셀프 세차장이 있습니다.
주유소의 경우 타이어 공기압 주입기가 없는 곳도 많지만, 셀프 주차장은 거의 모든 곳에서 공기압 주입기를 설치해놓습니다. 또 일종의 고객 서비스로 자동 공기압 주입기를 설치했기 때문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기압 주입기가 설치된 주유소나 셀프 세차장 위치를 찾고 싶다면 거주하는 곳의 온라인 카페나 지역 커뮤니티에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주입기 추천
타이어 공기압 주입기는 샤오미, 아이나비, 카테크, 대원 베이스어스, 디월트, 아카시아리빙, 바넥스, 카픽스, DT, 현대모비스 제품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 무선 제품과 유선 제품으로 구분됩니다. 휴대용 무선 제품은 배터리가 들어있어서 전원선이 없어도 공기압을 충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배터리가 방전되면 사용이 불가능하고 공기 주입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유선 제품은 선을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은 있지만 공기 주입 속도가 조금 더 빠르고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배터리 내구성이나 안정성에 대한 걱정이 없다면 샤오미 공기주입기와 아이나비 공기주입기를 추천합니다. 유선 연결에 대한 불편함이 없다면 현대모비스 순정 공기압 주입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전거 공기주입기는 자동차 타이어에 공기를 넣을 수 없으므로 구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공기주입기는 자전거와 자동차가 겸용으로 지원되는 제품을 구입하면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