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담보대출 7개 금리 한도 조건 총정리

본인 명의로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가 있다면 차량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금융권 은행, 저축은행, 캐피탈, 카드사 등에서 다양한 상품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은행별 자동차 담보대출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담보대출 비교

자동차를 담보물로 잡고 대출을 받을 때는 반드시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여야 합니다. 또 담보물의 가치가 대출 금액을 보증할 수 있을 정도일 때 대출이 가능합니다. 연식이 아주 오래된 중고 자동차이거나 파손이나 사고 이력이 많은 차량은 담보 대출이 부결될 수 있습니다.

현대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

현대캐피탈에서 운영하고 있는 자동차 담보대출은 최고 6000만원의 한도가 발생하며, 연 6.4%~17.9%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원리금 균등상환 방식으로 대출이 실행되며, 상환 기관이 60개월로 아주 넉넉합니다.

근저당 설정·해지비용과 중도 상환 수수료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출고 후 13년 이내의 차량만 접수할 수 있으며, 본인 소유 기간이 최소 3개월 이상일 때만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구분조건
한도최대 6000만원
금리연 6.4~17.9%
상환 기간최대 60개월
상환 방식원리금 균등상환

현대캐피탈 인증 중고차가 좋은 이유

신한카드 자동차 담보대출

신한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고객은 최대 5000만 원의 한도로 담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는 연 4.75%~19.9%입니다. 원리금균등상환 방식으로 상환 기간이 36개월로 짧지만 중도 상환 수수료와 근저당 설정 비용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출고 후 10년식 이하 차량만 접수할 수 있으며, 소유자 본인 명의 승용차 보유 고객 중 신용 상태가 양호한 사람만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 관계 없이 365일 24시간 언제든 대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급하게 목돈이 필요한 사람들이 이용하기에 좋습니다.

구분조건
한도최대 5000만 원
금리연 4.75~19.9%
상환 기간최대 36개월
상환 방식원리금 균등상환

하나캐피탈 원큐 자동차 담보대출

하나캐피탈은 한도가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하고, 금리도 연 4.9%~16.9%로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대출상환 기간도 최대 120개월(10년)까지 가능해서 다른 금융사의 담보대출보다 조건이 훨씬 좋습니다.

하지만 출고 10년 이내의 차량만 접수가 가능하고, 본인 명의의 소유 기간이 최소 3개월 이상이어야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 중도상환수수료가 3년까지 2%로 적용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구분조건
한도최대 1억 원
금리연 4.9~16.9%
상환 기간최대 120개월
상환 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

상상인저축은행 오토론

상상인저축은행의 오토론은 연 7.95~19.9%의 금리로 최대 1억원까지 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환 기간을 최대 72개월까지 설정할 수 있어서 여유롭게 대출을 상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NICE 신용평점이 530점 이상이어야 하고, 소득을 반드시 증빙해야 담보대출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3년까지 2%로 적용되고, 근저당 해지 비용이 고객부담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구분조건
한도최대 1억 원
금리연 7.95~19.9%
상환 기간최대 72개월
상환 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

카히스토리 무료로 조회하는 방법

웰컴저축은행 웰컴뱅크론

웰컴뱅크론은 연 7.9~16%의 금리가 적용되며, 한도는 최대 1억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환 기간이 120개월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여유롭게 상환을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하지만 NICE 신용평점이 300점 이상이어야 하며, 재직 및 소득 서류를 반드시 첨부해야 합니다. 소득이 없을 경우 대출 실행이 불가능합니다. 또 대출 실행일로부터 1년까지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구분조건
한도최대 1억 원
금리연 7.9~16%
상환 기간최대 120개월
상환 방식원리금균등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방식

우리금융저축은행 차량담보대출

우리저축은행의 차량담보대출(후순위)은 연9.9~19.9%의 금리가 적용되며, 최대 한도가 5000만원까지 발생합니다. 담보 차량은 국산 승용, 국산 승합차, 화물차(4톤 미만), 수입차이며,기존 자동차 대출을 이용하고 있어도 추가 대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KCB 신용평점이 475점 이상이어야 하며, 대출 실행일로부터 3년까지 2%의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금리가 다소 높지만 담보대출을 중복으로 받을 수 있어서 급하게 목돈이 필요한 사람에게 좋습니다.

구분조건
한도최대 5000만원
금리연 9.9~19.9%
상환 기간최대 60개월
상환 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

삼호저축은행 예쓰론-C

삼호저축은행의 자동차 담보대출은 만 65세 이하의 자동차 소유주만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5000만원이며, 이자는 연 11.2~19.39%가 적용됩니다. 대출 기간은 3~5년까지입니다.

이 상품은 NICE 신용점수가 571점 이상만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 대출 실행일로부터 3년까지 2%의 중도상환수수료가 적용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구분조건
한도최대 5000만원
금리연 11.2~19.39%
상환 기간3~5년
상환 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

중고 자동차 할부 알뜰하게 하는 방법은?

자동차 담보대출 비교

자동차 담보대출 후기

자동차 담보대출은 인터넷, 모바일을 통해서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차량의 정확한 담보 가치를 파악하기 위해서 방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 일부 고객은 신용 및 소득을 확인하기 위해서 서류를 제출하거나 지점에 방문해야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담보대출 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은행의 재량에 따라 결정됩니다. 대부분 중도상환수수료는 3년까지 3%가 적용됩니다. 또 근저당 설정 비용은 대부분 무료이지만, 일부 은행은 근저당 해지 비용을 고객이 부담해야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담보대출을 받아도 차량은 담보 가치로만 활용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담보 대출을 실행하더라도 차량은 기존처럼 자유롭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상품은 근저당 설정 시 차량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므로 대출 실행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무직자, 신용불량자, 주부, 사회초년생 등은 차량을 담보로 잡더라도 대출을 상환할 능력이 없다고 판단되어 대출 실행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또 차량이 공동 명의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지분율이 높은 사람을 채무자로 세우고, 지분이 낮은 사람이 담보제공자가 되어야 대출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담보대출 실행 시 신용등급(신용점수)가 하락합니다. 하지만 대출을 연체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상환하고 완납할 경우 신용점수가 이전보다 상승하므로, 미납 없이 성실히 상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동차 담보대출은 대부업보다는 1금융권, 캐피탈, 저축은행을 권장합니다. 대부업은 금리가 월등히 높을 뿐만 아니라 신용정보에 대부업 이용 기록이 남기 때문입니다. 신용 정보에 대부업 이력이 조회되면 1금융권 이용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